울산시, 2011년 지역농업특성화사업 평가 ‘최우수’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농업기술센터(소장 박재운)가 농촌진흥청이 실시한 ‘2011년 지역농업특성화사업’ 평가에서 ‘최우수’를 받았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농촌진흥청은 현재 지역농업특성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전국 80개 시·군(1년차 50개, 2년차 30개)에 대해 사업추진 상황을 평가하여 결과를 발표했다.

평가는 사업계획 진행사항 진단, 문제점 및 개선사항 발굴, 서면 및 현장 평가 등으로 실시됐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평가 대상 50개 시·군(1차년도 사업) 중 S등급(최우수)을 받아, 2012년도 사업비(2차년도) 5억원을 확보했다.

울산시농업기술센터는 올해 ‘고품질 울산배 생산’이 농촌진흥청으로부터 지역농업특성화사업으로 선정돼 국비 2억300만원을 지원받아 1차년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울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지역농업특성화사업이 종료되는 2013년 이후에는 배 산업분야 소득이 연간 500억에서 700억 정도로 증가되어 농가 소득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지역특성화사업’은 농촌진흥청에서 시군 여건에 맞는 주 품목 사업에 기술교육 예산을 집중하여 농업인의 소득 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전국 158개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공모하여 선정하는 사업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농업기술센터
정한진
052-229-546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