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제18회 충남기업인대회 성료
안희정 지사와 유병기 도의회 의장, 도내 기업인 및 기관·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는 특강과 시상식, 성공사례 발표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종합·경영·기술·수출·창업 등 5개 우수 기업과 우수기업인 5명, 모범사원 18명 등 총 38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각 부문별 수상자를 보면, 종합대상은 공주시 신풍면에 위치한 유압크레인 생산업체인 (주)동해기계항공(대표 양창학)이 수상했다.
또 ▲경영대상에는 (주)유아이헬리콥터(주) ▲기술대상 (주)대성케미칼 ▲수출대상 (주)제닉 ▲창업대상에는 (주)버금시스템이 각각 도지사상을 받았다.
우수기업인상에는 ▲에프엔에스테크(주) 김팔곤·한경희 ▲(주)한일그린텍 김종규 ▲(주)하은산업 이재준 ▲에스이피엔씨(주) 김태진 ▲대륙테크놀로지(주) 문철수 대표 등이 각각 수상했다.
도는 이번 기업인대상 수상 기업에 대해 경영안정자금 대출 시 우대금리(3%) 적용, 해외 판로 개척 지원, 중앙단위 포상 기회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시상식에 앞선 특강은 방강웅 대전대 교수가 ‘고객지향적 마케팅관리’를 주제로 진행했으며, 성공사례는 이번에 종합대상을 수상한 동해기계항공(주)이 발표했다.
안희정 지사는 “이번 수상 기업들은 날로 치열해지는 기업환경 속에서도 끊임없는 경영·기술 혁신을 추진, 남다른 기업 환경과 경쟁력을 구축해 왔다”며 “도는 앞으로 국내외 유치기업의 토착화와 중소기업-대기업간 상생협력 등 기업하기 좋은 충남을 위해 지속직인 관심과 지원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기업지원과
기업지원담당 이만호
042-220-32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