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그림자 놀이·환상적인 모델시어터 ‘픽처플레이 Picture Play 구름빵’ 공연

뉴스 제공
문화아이콘
2011-09-30 11:17
서울--(뉴스와이어)--2009년 초연을 시작으로 뮤지컬 구름빵의 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는 뮤지컬 구름빵 제작진이 상상력의 날개를 달아 ‘픽처플레이 Picture Play 구름빵’으로 오는 10월 7일 구로 상상나눔씨어터에서 다시 한번 뭉친다.

픽처플레이 Picture Play 구름빵 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제작되는 이번 공연은 그림자극, 인형극, 블랙라이트, 모델시어터(Model-Theater)를 활용하여 원작 동화책에서 금방이라도 튀어나와 살아 움직이는 듯한 생생함과 시각적 정서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번 공연에서 활용한 모델시어터(Model-Theater)는 19세기 초 유럽에서 시작된 토이시어터(Toy- Theater), 페이퍼시어터(Paper-Theater)로 잘 알려진 미니어처 극장 형태이다. 당시 집이나 공원 등 열린 공간에서 가족과 아동들을 대상으로 공연 하여 큰 인기를 받던 중 19세기 후반 유럽 공연에서 나타난 리얼리즘으로 인해 인기가 떨어지게 되었다.

하지만 최근, 유럽과 미국 등지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국제적인 모델시어터 페스티벌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이를 소극장형태로 구름빵에 맞게 제작하여 픽처플레이 Picture Play 구름빵에 적용시킨다.

또한 이번 공연에서는 그림자극과 인형극을 활용하여 어린이들의 새로운 감각을 키워준다. 그림자는 실제의 모습보다 더 많은 상상력을 이끌어내게 되고 흥미를 유발시켜 EQ와 IQ가 발달되어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세계를 경험하게 해 준다.

이러한 새로운 형식의 독특한 픽처플레이 Picture Play 구름빵의 빠른 무대전환과 풍부한 볼거리는 어린이들의 시선을 한시도 뗄 수 없게 만든다.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성인들에게는 잃어버린 동심의 세계를 찾아주는 시간을 가지게 해줄 픽처플레이 Picture Play 구름빵은 2011년 10월 7일부터 Open run으로 구로 상상나눔씨어터에서 공연 한다.

극본 최은이 연출 오치운 / 전석 25,000원 / 문의 1666-5795

문화아이콘 개요
문화아이콘은 21세기 현대인의 다양한 문화 욕구 충족을 위한 각종 문화예술 공연기획, 홍보, 마케팅 전문집단이다.
연락처

문화아이콘 마케팅팀
김형준 사원
02-762-081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