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자매결연 체결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1-09-30 15:17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김성태)은 서민경제 안정과 전통시장의 불리한 여건을 해소하고자 지역 전통시장인 광장시장과 9월 30일(금) 자매결연을 맺고 시장상인회 사무실에서 협약식을 체결했다.

최근 유통시장 및 소비행태의 변화로 침체위기에 있는 전통시장에 기(氣)를 살리기 위해 매월 마지막 주를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하여 부서원 회식 등 단체모임을 전개하고

각종 행사 시 필요물품, 식자재 및 소모품 구매시 광장시장 활용을 권장하고 행사 포상을 온누리상품권으로 지급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힘을 쏟기로 했다.

협약식을 체결하기 전 김성태 원장은 동행한 직원들과 함께 전통시장 상품권(온누리상품권)으로 직접 장보기 행사도 가졌다.

또한 장보기 행사에서 구입한 생선, 떡, 건어물 등의 물품을 독거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밑반찬 전달 봉사를 하는 ‘우리모두가정봉사원파견센터’에 기부하며 그 의미를 더하였다.

협약식이 끝난 후에 김성태 원장은 동행한 직원들과 시장 안 식당에서 칼국수로 점심식사를 하면서 “오늘 행사는 미래와 전통이 만나는 뜻 깊은 자리로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행사가 1회성으로 끝나지 않고 지속되도록 관심을 갖고 추진하여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공정사회TF
윤창희 책임
02-2131-03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