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경북사회복지전진대회 참가…홍보전 펼쳐
이날 행사에서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직원들은 사회복무요원들이 근무지에 배치되기 전에 이수하는 직무교육의 주요 내용과 근무지에서의 역할을 설명하면서 새 병역제도와 사회복무요원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독려했다.
특히 녹내장, 알콜 고글을 착용하고 노인체험을 해보는 고리던지기와 좁은 길 걷기 그리고 응급 상황에서의 심폐소생술을 실습용 마네킨을 이용해 실현해 보는 실제체험 코너에는 시민들과 학생들이 몰리며 큰 관심을 보였다.
또한 이날 사회복지대전에서 함께 진행된 ‘사회복지사진전’에서도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사회복무요원들로 구성된 자원봉사동아리의 활동을 담은 사진 ‘연탄 한 장’이 현장투표에서 큰 관심을 받으며 본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직원 이경진씨(여, 30세)는 “시행 4년차인 사회복무제도가 시민들의 관심 속에 이제는 정착되어 가고 있는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면서 “앞으로도 묵묵히 봉사하는 사회복무요원들에게 더욱 관심과 애정을 갖고 응원해 주면 모두가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분야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특화 전문교육기관으로 사회복무교육본부에서는 2008년부터 시행된 사회복무제도 중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을 대상으로 서울 등 전국 6개 사회복무교육센터에서 2주간의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os.khrdi.or.kr
연락처
053-256-0835
이 보도자료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구사회복무교육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