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코믹 메이플스토리’ 중국에서 최우수 작품상 수상

뉴스 제공
넥슨
2011-09-30 16:47
서울--(뉴스와이어)--‘메이플스토리’가 이번엔 만화로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였다.

㈜넥슨(대표 서민)은 지난 29일 열린 제 8회 중국 금룡상(金龍賞) 시상식에서 자사의 인기게임 ‘메이플스토리’를 소재로 한 만화도서 ‘코믹 메이플스토리’가 ‘해외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금룡상은 중국 내 만화, 애니메이션 부문 최고의 권위를 자랑하는 상으로, 이번 시상식에서 ‘코믹 메이플스토리’는 국내 아동만화 최초로 ‘해외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넥슨의 인기 RPG ‘메이플스토리’를 만화로 재구성한 ‘코믹 메이플스토리’는 국내에서는 서울문화사를 통해 현재 47권까지 출간되며 누적판매부수 1300만 부를 돌파한 명실상부한 베스트셀러로, 중국에는 2011년 1월 현지 출판업체 만우문화(漫友文化)를 통해 수출됐다.

넥슨은 지난 2004년부터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라이선스 사업을 실시해왔으며, 인형, 학용품, 보드게임 등을 비롯해 TV 애니메이션, 서적, 식음료, 건강식품 등으로 그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현재 넥슨의 라이선스 상품은 약 1천여 개에 이른다.

넥슨 개요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회사이다. ㈜넥슨의 서비스 게임으로는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테일즈위버, 일랜시아, 아스가르드,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Qplay, CA-BnB, 카트라이더 등이 있다. 또한 2004년 3월 종합 포털 사이트 넥슨닷컴(www.nexon.com)을 오픈했고, 현재 2005년 '넥슨닷컴'은 진정한 게임 포털로서,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xon.com

연락처

넥슨 게임홍보실
최진영 사원
02-2187-467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