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 냉장고에서 온라인 주문 및 전자결재 가능한 ‘웹 오더링 시스템’ 개발

- 국내 유통업체 홈플러스와 제휴해 스마트 냉장고 쇼핑 시대 개막

- 스마트 냉장고에서 필요한 음식물을 구입 가능해 시간과 비용 절감

뉴스 제공
LG전자 코스피 066570
2011-10-03 11:00
서울--(뉴스와이어)--LG전자(066570, 대표 具本俊, www.lge.co.kr)가 국내 유통업체인 홈플러스(Home Plus)와 스마트 냉장고에서 쇼핑하는 시대를 열었다.

LG전자는 지난 4월 출시한 스마트 냉장고(모델명: R-T851TBHSL) 전면에 탑재된 10.1인치 LCD 액정 화면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음식물을 직접 온라인으로 주문 및 전자결재 할 수 있는 ‘웹 오더링 시스템(Web Ordering System)’을 개발해 제품에 적용했다.

LG전자는 ‘웹 오더링 시스템’을 통해 홈플러스 온라인 사이트에서 고객들이 다양한 음식물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게 했으며, 기존 스마트 냉장고 사용자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 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앞으로 소비자들은 냉장고 내에 남아 있는 음식물의 유통기한 등을 직접 확인한 후 스마트 냉장고에서 필요한 음식물을 구입할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다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달 중으로 세계 최초 스마트폰으로 냉장고 안에 있는 식품을 확인해 필요한 음식물을 바로 구입할 수 있게 애플리케이션(LG 스마트 냉장고)도 앱스토어에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한편, LG전자가 국내에 판매하고 있는 850리터 스마트 냉장고는 음식을 보관하는 기본 기능에 온라인 쇼핑, 다양한 절전 모드로 전기요금 절약, 보관 기한 관리, 추천요리 정보 제공 등 냉장고의 모든 상태를 관리 해 주는 똑똑한 제품이다.

사용자는 스마트 냉장고로 저장 식품 리스트 및 위치, 보관 기한 등을 설정/관리할 수 있고, 보관 식재료로 만들 수 있는 총 625개의 요리 정보(일반 요리 500개, 오븐 요리 125개)를 한 화면에서 손쉽게 구현 할 수 있다.

스마트폰(안드로이드 기반)에 내려 받은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구매할 식품 리스트를 외부에서 확인할 수 있어 중복 구매, 불필요한 구매를 방지할 수 있고, 냉장고 내부 보관 식품 종류 및 요리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생일, 명절 등 행사에 맞는 식품 종류와 조리법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집밖에서 스마트폰으로 냉장고 내 냉장실과 냉동실의 온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요리 정보, 쇼핑 목록, 냉장고 내부 보관 식품 종류도 알 수 있다.

LG전자 HA사업본부장 이영하 사장은 “LG전자는 국내 최초 스마트 가전 업체로서 보다 편리한 스마트 가전제품을 지속 출시해 소비자의 시간과 비용을 절감시킬 계획””이라며, “세계 최고 기술력으로 스마트 기능을 확대, 발전시켜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해 스마트 가전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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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홍보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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