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용 강사, 충청투데이에서 기자들 대상 SNS 멀티미디어 활용교육 실시

- “이제 신문도 SNS와 멀티미디어 적극 활용해야 독자들이 열광”

2011-10-04 09:1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원장 최재용)은 한국언론진흥재단이 충청투데이 기자들 대상으로 대전광역시 서구 충청투데이 본사 대회의실에서 10월 3일 개최된 ‘뉴미디어시대에 앞서가기위한 SNS 멀티미디어활용 교육’과정에서 ‘기자들의 SNS를 통한 소통 및 취재원확보전략’ 이란 주제로 SNS 활용특강을 진행하였다.

KBS, MBC 등에 출연하고 국무총리실, 국토해양부, 충남도청, 한국언론진흥재단 등에서 SNS 활용교육을 진행한 바 있는 최재용 강사는 QR코드활용 명함제작, QR코드 신문활용전략, 블로그활용, 취재사진으로 동영상만들기, 소셜미디어 및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트위터 주변친구찾기, 스마트폰 모바일활용법, 인터넷실시간동영상 올레온에어 활용, 기자들의 트위터소통지수 높이기, 트위터팔로우수 늘리기비법 등 기자들에게 필요한 SNS활용 전략 등을 강의하였다.

한국언론진흥재단 나은미 과장은 “뉴미디어시대에 필요한 SNS 멀티미디어 활용전략을 기자들에게 교육하고 실천하기 위해 정부 및 언론기관을 상대로 강의경험이 풍부한 최재용 강사를 초빙하였다”고 말했다.

최 강사는 “신문지면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서 SNS와 멀티미디어를 신문에 접목하여 독자들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가야 한다”고 힘주어 말했다.

아울러 SNS교육이 필요한 전국의 기관에 SNS 전문강사들을 파견할 것이며 교육자료가 필요한 기관들은www.mdkorea.net 에 신청하면 교육자료 e-book 을 무상제공한다고 밝혔다.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개요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은 소셜미디어 강국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블로그,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구글, 포스퀘어 등 소셜미디어를 연구하고 신문, 잡지, 방송에 소셜미디어관련 현안 문제를 기고하며 전국민을 대상으로 소셜미디어교육을 하고 있다. 소셜미디어진흥관련 연구 및 세미나 소셜미디어 교육과정 운영(강사 및 마케터) 정부기관 및 기업대상 소셜미디어교육, 소셜미디어진흥관련 출판물 발간 등을 주 업무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dkorea.net

연락처

한국소셜미디어진흥원
최재용
02-553-8617
010-2332-861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