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울산시정 베스트 5’ 선정 추진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조직 내부의 경쟁분위기를 조성하고 시민의 시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2011년 시정성과 중 한해를 대표할 우수 사업을 ‘울산시정 베스트 5’로 선정·포상키로 했다고 밝혔다.

계획에 따르면 선정은 실국 및 사업소 등에서 자체 심사를 거쳐 선정한 우수사업 시책 28건을 대상으로 시민, 지방의원, 기자단, 정책자문단 등으로 구성된 설문단의 설문조사를 거쳐 최종 5건의 시책·사업을 ‘울산시정 베스트 5’로 선정하게 된다.

추천대상은 시정발전 기여, 우리시 위상 제고, 시민복리 증진 기여 등 실질적인 성과를 거양한 시책·사업이며, 추천사업에 대해서는 현지조사, 자료 확인 등을 거쳐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특히 설문조사는 시민의 시정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하여 지난해 대비 300명을 추가한 주부모니터단 1000명이 설문조사한다.

심사결과 ‘울산시정 베스트 5’에 선정된 시책·사업에 대해서는 오는 12월 31일 종무식 때 시상되며 유공공무원에 대해서는 인사 가점, 해외연수 기회 부여 등 인센티브가 제공될 계획이다.

한편 ‘울산시정 베스트 5’는 2003년부터 시작되어 지난해까지 한 해를 대표하는 40개 사업·시책이 선정된 바 있으며, 선정 시책·사업에 대해서는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우리시 기록문화로 관리할 계획이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기획관실
서영준
052-229-21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