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연구원, 저압 주택용 차단기 시험기술 무료교육 개최

뉴스 제공
한국전기연구원
2011-10-04 09:36
창원--(뉴스와이어)--국내에서 유일하게 차단기 분야 IECEE(IEC산하 전기기기 적합성평가 상호인정제도) CB인증서를 발행하는 한국전기연구원(KERI·원장 김호용 www.keri.re.kr) 전기기기평가본부는 국내 차단기·개폐기 관련 제조회사의 설계능력 향상을 위해 “2011년 저압 주택용 차단기 시험기술교육”을 10월 13일부터 2일간 안산분원에서 개최한다.

한국전기연구원(이하 ‘KERI’)은 매년 저압 차단기/개폐기 제조회사를 대상으로 개정된 IEC 규격에 대한 기술 세미나를 진행해 왔다.

특히 이번 기술교육에서는 2012년부터 국내 KS인증으로 최초로 시행되는 주택용 배선차단기 및 주택용 누전차단기에 대한 동작특성, 대전력 및 EMC(전자기적합성) 시험기술을 교육한다.

추가로 저압 직류(DC) 배전 표준화 기술 교육을 통하여, 향후 스마트그리드의 화두가 될 직류 배전에 대한 국제 표준화 동향도 발표가 된다. 더불어 기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간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국내 제조회사 지원을 위해 참가비는 무료이지만 원활한 진행을 위해 참가신청서를 10월 6일(목)까지 접수한다. 신청방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KERI 홈페이지(www.keri.re.kr)를 참고하거나 KERI 스마트그리드기기평가실(031-8040-4452)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전기연구원 개요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산하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1976년 국가공인시험기관으로서 첫 출발한 이후 2017년 기관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하는 등 최고 수준의 전기전문연구기관이자 과학기술계 대표 정부출연연구기관으로 성장했다. 현재 경남 창원에 소재한 본원 외에 2개의 분원(안산, 의왕)이 있으며, 전체 직원수는 620여명에 달한다. KERI는 실현 가능하면서도 대규모 파급효과가 기대되는 연구과제를 집중 선정하여 국가사회에 기여하는 대형 성과창출을 위해 연구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주요 업무분야는 차세대전력망 및 신재생에너지, 초고압직류송전(HVDC), 전기추진 및 산업응용 기술, 나노신소재 및 배터리, 전기기술 기반 융합형 의료기기, 중전기기 시험인증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eri.re.kr

연락처

한국전기연구원 홍보협력실
류동수 선임행정원
055-280-10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