랑세스, 네덜란드에 글로벌 EPDM사업 전략기지 세운다

- 네덜란드-겔린 공장에 1,200만 유로 투자, 혁신적인 켈탄 ACE 공법 설비 확충

- 글로벌 EPDM 사업부의 본사도 겔린-체멜롯 화학단지에 건립

뉴스 제공
랑세스코리아
2011-10-04 10:10
서울--(뉴스와이어)--독일계 특수화학 기업 랑세스가 고성능 고무 EPDM 의 최대 생산기지인 네덜란드 겔린(Geleen) 공장에 ACE 공법(ACE Technology) 설비 확충을 위해 1,200만 유로를 투자한다. 또한, EPDM 사업의 새로운 본사도 겔린의 체멜롯 화학단지에 건립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네덜란드 겔린은 세계 최대의 랑세스 EPDM 사업을 이끄는 핵심 전략 기지로 발돋움하게 된다.

랑세스는 가파른 성장이 예상되는 세계 시장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5월 네덜란드 DSM社의 DSM 엘라스토머를 인수하는 등 EPDM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와 기술경쟁력 확보에 주력해온 바 있다.

기능성 고무 제품 사업부 대표 군터 바이만스 (Guenther Weymans)는 “EPDM 사업부의 통합 작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설비 투자 및 사업부 본사 이전은 랑세스 EPDM 사업 확장을 더욱 가속화 시키는 계기가 것이다.”고 말했다.

겔린 공장은 설비 확충이 완료되는 2013년부터 EPDM 연간 총 생산량의 50%를 켈탄 ACE 공법으로 생산할 수 있게 된다. 켈탄 AEC공법은 제조과정에서 발생하는 에너지 사용량 감축은 물론 촉매효율이 높아 기존 제조과정에 필요하던 촉매추출물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혁신적인 신기술이다.

겔린에 들어설 새로운 사업부 본사는 체멜롯(Chemelot) 화학단지에 건립되며, 2013년 완공 예정이다.

한편, 랑세스는 현재 네덜란드 겔린 외, 브라질 트리운포(Triunfo), 독일 말(Marl), 미국 오렌지(Orange) 지역에서 4개의 EPDM 공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세계에 연간 32만 톤 규모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각각 부나 EP(Buna EP)와 켈탄(Keltan)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는 모든 EPDM 제품을 앞으로 켈탄 브랜드로 통합하여 판매할 예정이다.

EPDM(Ethylene Propylene Diene Monomer) 은 자동차 부품, 플라스틱 성형, 전기·전선용 케이블, 건축 산업에 다양하게 활용되는 고성능 합성고무로, 밀도가 낮고 열·산화·화학작용·마모에 대한 저항성이 강하며 절연 효과가 뛰어나다.

랑세스코리아 개요
독일 레버쿠젠에 소재한 랑세스는 특수화학제품 제조분야의 선두기업으로 전세계 총 42개 공장을 가동 중이며 핵심 사업으로 플라스틱, 고무, 중간체 및 특수 화학제품을 개발, 생산,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anxess.co.kr

연락처

홍보대행 KPR
윤원정
02-3406-21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