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닷컴, ISO/IEC 20000 시범사업 완료

- 중소기업 최초로 ISO/IEC 20000 시범사업 완료

- 체계적인 서비스 수준관리로 고객서비스 향상

서울--(뉴스와이어)--이웃닷컴(대표이사 김준평, www.e-wut.com)이 중소기업 중 최초로 지식경제부산하 한국인정원의 ISO/IEC 20000(이하 ITSMS:IT Service Management System)의 시범 사업을 완료했다. 국내 101여 개의 유수의 기업만이 획득한 인증인 만큼 중소기업인 이웃닷컴의 시범 심사 완료는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 볼 수 있다.

이웃닷컴은 2010년 말부터 ITSMS에 대한 준비를 하여 지난 9월 최종 2차 심사를 완료했다. 2011년 1월 대표이사의 서비스 방침 수립을 시작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표준화와 내부 작업의 표준화를 이끌어 내어 업무효율을 증진시켰다.

ITSMS는 체계적 서비스 관리를 위한 국제 표준 규격으로써 서비스 관리 계획과 수준 협약을 시작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서비스는 물론 사내 모든 서비스의 변경 및 구성, 배포 관리 등이 해당된다. 따라서 효율적인 서비스 유지 관리가 가능하며 학교 홈페이지 서비스의 수준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웃닷컴 김준평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ITSMS의 도입과 시범사업 완료는 이웃닷컴에 있어 큰 변환점이 될 것이다. 하지만 도입된 ITSMS의 유지와 활동을 위해서 전사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웃닷컴은 지난 9월 28일 한국인정원 주최 정보기술경영시스템 국제표준세미나에 초청되어, ISO/IEC 20000의 시범사업 추진 결과 사례발표를 진행하였다. 이 국제표준세미나에는 오일근 한국인정원장을 비롯하여 itSMF Korea 황경태 회장 등 ITSMS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열띤 분위기 보였다.

이웃닷컴은 IT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중소기업의 한계를 넘기위한 ITSMS 도입과정에 대한 사례 발표를 진행했다. 강연을 맡은 전략기획실 박현석 팀장은 “대표이사의 의지와 사내 전 직원의 뜻이 일치 단합하여 성과를 이뤄냈다”고 전했으며, “이웃닷컴의 시범사업 완료를 통하여 많은 중소기업들의 자극이 되어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국가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이웃닷컴 소개

이웃닷컴은 2000년에 설립되어 학교홈페이지 제작 전문 기업으로, 현재 약 1,800개의 학교와 4개 시도 교육청의 홈페이지를 제작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 외 교육 정보 포탈, 경시대회 안내, SMS, 학교메일, ebook 및 동영상 서비스, 웹 접근성 서비스 등 교육 정보화를 위하여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GS(Good Software)인증 및 ISO 9001 인증을 획득과 더불어 2011년 9월 ISO/IEC 20000 시범인증을 통과한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추구하는 회사입니다.

ISO/IEC 20000

ITSMS(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 Management System)는 IT서비스관리시스템을 지칭하는 말로, 이웃닷컴은 IT서비스에 관한 체계적인 운영 및 관리, 고품질의 IT 서비스에 대하여 한국인정원(KAB)의 한국품질보증원(KQA)에서 심사, 공인 받았습니다.

웹사이트: http://e-wut.com

연락처

이웃닷컴 전략기획실
실장 배희정
02-542-201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