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올 하반기 12명에 무료 각막이식수술 지원키로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올 하반기 도내 시각장애인 12명을 대상으로 무료 각막 이식 수술을 지원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난 2009년 도와 미국LA올림픽라이온스클럽, 국제라이온스협회 355-D(대전·충남)가 체결한 ‘시각장애인 무료 각막이식수술지원협약’에 따른 것으로, 현재까지 16명의 시각장애인이 무료 각막 이식 수술을 받은 바 있다.

이식 수술은 LA올림픽라이온스클럽이 미국 안구은행을 통해 각막을 지원하면, 충남도는 안구 운송비와 통관 수수료 등을 지원하며, 협력병원인 가톨릭대학교 대전성모병원이 무료로 시술하게 된다.

도는 지난 6∼7월 도내 1년 이상 거주하고, 각막 이식 수술 지원이 필요한 65세 이하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수술 대상자를 조사 발굴한 바 있다.

올 하반기 대상자 12명 중 최모(14) 군과 김모(56) 씨 등 2명은 지난달 24일 수술을 받았으며, 대기자 10명은 각막이 확보되는 대로 수술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희망의 빛을 바라는 10명의 대기자도 빠른 시일 내 수술 받을 수 있도록 하겠으며, 더 많은 시각장애인이 시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장애인복지과
장애인복지담당 김기생
042-251-273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