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나눔대축제’ 개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나눔에 대한 시민의식 확산과 참여를 위해 오는 7일부터 2일간 월드컵경기장 주차장에서 ‘광주시 나눔대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나눔대축제는 서울에서는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시청광장과 올림픽공원에서, 지방에서는 처음으로 광주와 부산, 대구, 대전 등 4개 권역에서 동시에 개최된다.

주요프로그램은, 각급 기관·단체가 참여하는 52개(37개 단체) 홍보부스 운영, 기부금 기탁식, 홍보대사 위촉식(탤런트 이한휘), 광주 FC축구선수의 팬사인회(사인볼 증정) 및 애장품 경매, 자동차, 전자제품 등 무상수리와 무료 법률서비스, 명사 초청 특강, 장기 기증 및 헌혈 행사, 식품꾸러미 제작 및 전달식, 나눔 백일장 등 다양한 행사와 함께 메인무대에서는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된다.

광주시는 시 전체 예산의 30%가 넘는 9,200억 원 이상의 복지예산과 매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모금한 40억원 이상을 취약계층을 위해 지원하고 있으나, 아직도 복지사각지대가 남아 있어 시민들의 나눔문화 확산을 통해 이를 해소하고, 최근 들어서는 자원봉사, 현금기부, 장기 기증 등 인적·물적·생명 나눔 외에도 음악가, 대학교수, 문화예술인들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전공을 활용하여 나눔을 실천하는 재능나눔이 등장함에 따라 이를 더욱 확산시키기 위해 행사를 기획하였다.

한편, 광주시에는 보건의료 서비스 등 재능나눔을 실천하는 ‘전문지역사회봉사단’이 2010년 3월에 발족되어 현재 64개 단체 2,600여 명이 전문서비스 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시 박향 복지건강국장은 “기부는 가진 자만이 할 수 있는 일이 아니고, 누구든 조금만 관심을 기울이면 얼마든지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다”면서 “이번 나눔대축제에 많이 나오셔서 나눔도 체험하고 다양한 축제도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사회복지과
사무관 홍남진
062-613-32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