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정답형 검색 서제스트 서비스 오픈

- 날씨, 환율, 주가 등 특정분야의 검색어 입력시, 검색 서제스트 창에 바로 결과 제공

- 이용자가 원하는 검색결과에 도달하는 시간 단축 및 편의성 향상

- 검색 서제스트 강화해 영자로 잘못 입력해도 한글로 자동 변환해 관련 검색어 추천

뉴스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
2011-10-05 09:07
서울--(뉴스와이어)--다음커뮤니케이션은 ‘검색’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검색 결과를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정답형 서제스트’ 서비스를 오픈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정답형 서제스트’ 서비스는 이용자들이 특정 주제의 검색어를 입력하면 검색 서제스트 창에 바로 결과를 보여줌으로써 검색 시간을 단축시킨 것이 특징이다. 검색버튼을 누르고, 검색 결과로 이동하지 않아도 원하는 결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것.

현재 ▶국내 날씨, ▶세계 날씨, ▶환율 정보, ▶환율 계산, ▶로또 당첨번호, ▶종합주가지수, ▶기업주가정보 등 생활 속 활용도가 높은 7가지 분야에 우선 적용되었다. 다음 통합검색 검색창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서울 날씨’라고 검색창에 입력하면 서제스트 창에 ‘서울특별시 구름많음 17.5℃’와 같이 날씨 정보가 뜬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달러 환율’, ‘1유로’, ‘다음 주가’, ‘코스피’, ‘로또 당첨번호’ 등을 입력하면 불필요한 내용은 배제하고 ‘정답’만 빠르게 파악 가능하다.

다음은 이용자가 원하는 검색결과에 도달하는 시간을 줄여주는 데 초점을 맞춰 이번 서비스를 오픈했다. 향후 더욱 다양한 분야로 확대해 이용자가 생활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이 한/영 변환을 하지 않아 알파벳으로 검색어를 잘못 입력하더라도 해당 검색어를 한글로 자동 변환해 검색어를 추천해주도록 ‘검색어 서제스트’ 서비스를 강화했다. 기존에는 일부 검색어에만 적용되어 있었으나 이번 개편을 통해 검색어의 길이나 조합에 관계없이 모든 검색어를 지원한다. ‘검색 서제스트’는 이용자가 통합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할 때 관련도가 높은 검색어를 하단에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한편, 다음은 이용자들이 생활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PC웹과 모바일을 통해 날씨, 영화, 부동산 등 다양한 생활밀착형 검색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용자가 간결하게 ‘정답’만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앤서’ 서비스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검색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용욱
02-6718-0828

PR 회사 아이앤알
남향미 부장
02-6272-30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