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중소기업에 찾아가는 지재권 서비스 제공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이수원)은 10월 6일(목) 14:00에 충남북부상공회의소(충남 천안시 소재)에서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특허분쟁 대응 및 중소기업지원정책 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특허청 및 중소기업청에서 제공하는 중소기업 지원정책, 주요 특허분쟁 사례와 대응방안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어, 지역 기업들의 지식재산 경영 마인드 확산 및 지식재산권 보호전략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삼성과 애플의 분쟁에서 보듯이, 현재 세계는 지식재산권을 둘러싼 무한경쟁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대다수의 중소기업들은 지식재산권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자체 특허권이 미비하여 분쟁의 위험성에 상시 노출되어 있으며 이에 대한 대응능력이 부족한 실정이다.

이에, 특허청과 중소기업청에서는 중소기업들이 특허분쟁에 따른 대응능력을 강화하여 기업체 손실을 최소화하고 지식재산권을 전략적으로 보호하고 획득하기 위한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번 포럼을 통해 현재 국내·외 시장에서 분쟁 중이거나, 지식재산 경영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는 중소기업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허청 개요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전기전자심사국 반도체심사과
사무관 박귀만
042-481-81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