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화재피해 복구지원 후원금(S-oil 1억 원 기부) 전달식 가져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5일(수요일) 11:00에 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 강당에서 저소득가정 화재피해 복구지원을 위한 후원금(1억 원) 전달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후원금 지원은 서울시(소방재난본부)·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와 저소득가정 화재피해 복구지원 협약을 맺은 S-Oil(주)에서 지난 해에 이어 재활 후원금 1억 원(기금)을 마련했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최웅길)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을 대상으로 화재로 인한 건물 및 가재도구 등의 피해를 지원하는 소방안전 서비스인 화재피해복구 재활센터를 2008년 3월 1일부터 운영해 왔다.

소방재난본부는 2008년부터 올 상반기(8월말)까지 홀몸노인, 기초생활수급대상자, 소년소녀가장 등을 대상으로 66세대에 주택수리와 복구를 지원했고 십 이만여 건의 화재피해복구 상담 및 안내의 업무를 해왔다.

특히, 서울시 사회복지협의회와 ‘화재피해복구재활센터’ 지원을 위한 협약을 맺고 ‘저소득 화재피해가정 지원 기금’ 2억 46백만 원을 모금해 1억 35백만 원을 지원했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최웅길)은 화재로 재산피해를 입고 실의에 빠진 저소득 가정이 희망의 끈을 놓지 않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소방재난본부
재난대응과 정태진
02-3706-14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