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활발한 온라인 무료시식 이벤트

뉴스 제공
G마켓
2005-06-14 09:07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인터넷 쇼핑몰의 무료시식 서비스 활성화 추세에 맞춰 G마켓 (www.gmarket.co.kr 사장 구영배)은 오는 20일까지 다양한 제품을 무료 시식할 수 있는 무료시식 이벤트를 실시한다.

식품은 과거 인터넷 구매율이 매우 낮은 품목중 하나였다. 직접 보거나 만져서 확인할 수 없이 인터넷으로 주문하여 개봉하게 되면 위험 부담이 높고, 사실상 반품이 어려워 많은 구매자들이 꺼릴수 밖에 없었다. 하지만 이제 포장된 제품을 개봉하기 전 미리 시식해볼 수 있는 무료시식용 제품을 함께 받아볼 수 있고, 반품이나 교환도 가능하여 많은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에 G마켓은 기존의 무료시식 서비스에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예를 들어 토마토를 구입하면 참외를, 참외를 구입하면 키위를 주는 등 구입하는 식품이 아닌 전혀 다른 식품을 샘플로 제공한다. 이로서 판매자는 구매자에게 자신의 상품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주어 판매량을 늘릴수 있으며, 소비자는 한번에 2개의 서로다른 식품을 구매하는 효과를 기대하게 된다. 더불어 소비자의 구매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무료배송 서비스’ 및 매일 하나의 식품을 선정하여 한정된 수량을 파격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한정수량 타임세일’이 있다.

또한 한국냉장에서 만든 인터넷 정육점 ‘케이미트’의 입점을 기념하는 시식이벤트가 진행된다. 삼겹살의 수요 급증에 따라 가격상승이 이어지고 있는 요즘, 케이미트의 전 제품을 2만원 이상 구매시 한국냉장의 국내산 돼지등심 300g(시중가 5,000원 이상)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삼겹살과 목삼겹을 구입한 고객에게는 순창쌈장을 무료로 보내준다.

G마켓 식품기획 담당자는 “지난 5월 처음으로 시작한 무료시식 서비스는 판매자와 구매자들의 관심을 모으며 서비스 시작 이후 하루 판매량이 평균 20%이상 증가하고 있다”며 “인터넷을 통해 식품을 믿고 구매하고, 만족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입소문을 타고 온라인 구매가 활발히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G마켓 개요
G마켓은 2000년 설립 이래 줄곧 가파른 성장을 유지해 왔으며, 여러 대기업들을 제치고 국내 인터넷쇼핑 분야를 선도하는 위치에 섰다. 2005년 상반기 거래총액 성장률은 전년 대비 500%로 인터넷 업계 최고를 기록하였으며, 또한 2004년 11월에는 미국 유수의 벤처캐피탈인 Oak Investment Partners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였다. 2005년 4분기부터는 인터넷쇼핑업계 1위에 올랐다. 이는 어느 업종과 비교해도 최단기간에 이루어낸 성과이며 현재까지 리더로서의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다. G마켓은 쇼핑과 판매의 즐거움을 기본 모토로 ‘후원쇼핑’, ‘100원의 기적’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투명·윤리경영을 통해 G마켓과 관계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만족에 매진하고 있다. G마켓의 이념인 ‘4G(Goods, Good, Green, Global)’을 실현하여 Global 전자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고자 한다. 전 세계 모든 상품이 낭비 없이 편리하게 유통되는, 모두를 위한 행복한 시장, ‘좋은 시장 G마켓’을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gmarket.co.kr

연락처

홍보팀 박주범과장/최민선 02-3016-5759, 57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