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농특산물 활용 식품개발 세미나 및 시연(시식)회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에서는 강화농특산물 유통역량강화를 위한 ‘농특산물 활용 식품 개발 세미나 및 시연(시식)회’를 10월 7일 강화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개최한다.

(사)한국외식산업경영학회와, 한국조리마이이스터협회 주관으로 진행될 행사에는 300여 명의 농어민과 요식업소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순무, 인삼, 약쑥 등 강화특산물을 식재료로 활용한 다양한 메뉴 개발방안과, 강화특산물 식재료 활용할 고부가가치 식자재 유통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전문가 주제발표가 있고, 특산물을 활용한 동영상 상영, 특급호텔 쉐프 5인과 함께 하는 사용용도에 따른 메뉴시연 및 시식, 그리고 강화특산물을 활용한 7가지 특별메뉴의 전시가 있을 예정이다.

강화농특산물을 이용한 메뉴 전시 및 시식에는 약쑥 효소소스 닭고기와 쌀쌈 순무잎 효소를 활용한 샐러드, 노랑고구마를 이용한 스프, 강화 특산 포도젤리 등 약쑥, 고구마, 순무, 인삼, 포도, 배, 장어, 한우 등의 강화 특산품을 식재료로 활용한 메뉴가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행사를 통해 인천시에서는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선수촌·미디어촌에 제공할 식사 메뉴에 활용할 강화지역 특산물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생산자· 식품업체(소비자)·외식업체 간 네트워크 강화로 강화 농특산물이 고급 식재료로 활용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소비촉진과 연결될 수 있는 출발점이 될 걸로 기대한다고 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농축산유통과
친환경유통담당 이현섭
032-440-437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