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의료기기정보지 창간호 발간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의료기기 관련 정책에 대한 최신정보, 산업 및 연구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의료기기 정보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의료기기정보지’를 창간하여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창간호의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 허가·관리제도 이렇게 바뀝니다. ▲의료기기 부작용 보고 이렇게 하세요! ▲의료기기 해당여부 등 11개의 주제별로 구성하였다.

※ 배포처 :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사)대한치과기재협회, 대한의료기기판매협회, (사)대한의공협회, (재)원주테크노벨리,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각 대학교 의료기기 관련 학과, 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 등

식약청에서는 이번 정보지의 발간으로 정확하고 실속 있는 정보를 직접 전달하여 정책소통을 강화하는 동시에 정보 검색의 수고를 덜어 의료기기 업계가 제품개발에 집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의료기기 정책변화 및 새로운 소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매개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정기적으로 발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의료기기정보지는 ‘식품의약품안전청 홈페이지(www.kfda.go.kr) >정보자료>홍보물자료’ 또는 ‘의료기기안전국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진단기기과
043-719-3852~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