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사랑밭-인천시청, 장애인·가족 가을운동회 개최
- 힘차게 더 높게 푸르게!…장애인들 위한 축제의 장 되길 기원
‘힘차게, 더 높게, 푸르게’ 라는 주제 하에 제6회를 맞이한 ‘장애인·가족 가을운동회’는 함께하는 사랑밭에서2004년부터 꾸준히 진행해 온 사회공헌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인천문학보조경기장에서 열린다.
이번 ‘장애인·가족 가을운동회’에는 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1천여 명이 함께하게 되며, 이번 운동회는 특히 인천광역시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첫 행사로 송영길 인천시장과 이강호 문화복지위원장, 정천용 인천장애인단체 총연합회장 등 내빈이 참석할 예정이다.
박 터트리기, 과자 따먹기, 릴레이 공굴리기 등 메인 체육프로그램과 함께 뉴스포츠협회에서 장애인들을 위해 준비한 게임들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또한 장애인 난타그룹, 인천시청밴드, 축하공연, 장기자랑 등 문화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KB국민은행 인천북지역본부는 장애인·가족 가을운동회를 위해 전반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았으며 더불어 임직원 120명이 자원봉사로 함께해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인천북지역 임승득 본부장은 장애인과 그의 가족에게 “이번 행사는 여러분들의 축제입니다. 함께 참여하여 마음껏 즐기고 힘들었던 일들은 잊어버리는, 기억에 남는 행복한 하루가 되길 기원합니다”라며 축하의 말을 남겼다. 이 밖에도 우리은행 오류지점,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푸드원 등 많은 기업과 단체에서도 행사를 후원하고 있다.
함께하는 사랑밭 권태일 이사장은 “장애를 극복하고 편견을 넘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마음을 모아준 많은 분들에게 감사를 전한다”며 “이번 장애인&가족 가을운동회를 통해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시키고 장애인 분들 스스로 마음의 문을 열고 사회 속으로 당당히 들어갈 수 있도록 가슴 속에 꿈과 희망을 새기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제6회 장애인·가족가을운동회에 참석을 희망하는 장애인 가족은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사업팀(02-2612-4400)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자원봉사 신청도 가능하다.
함께하는 사랑밭 개요
함께하는 사랑밭은 1987년부터 시작돼 유엔 경제사회이사회(ECOSOC) 특별 협의 지위를 획득한 국제구호 NGO다. 서울사무국을 중심으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강원, 천안 등 전국의 지부와 해외 지부를 통해 화상환자 치료비 지원, 미혼모 지원, 치료비 지원, 생계비 지원의 4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돌잔치, 벽화 그리기, 배냇저고리, 쿠키 만들기, 연탄, 캠프 등 사회 공익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thgo.or.kr
연락처
함께하는 사랑밭 기획홍보국
팀장 백민호
02-2612-44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