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미국 실리콘벨리 중기 기술교류단 파견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와 인천경제통상진흥원은 미국 첨단기술 도입 및 미국 기업과의 기술교류 확대를 위하여 지난달 25일에서 10월 1일까지 미국 산호세시 실리콘벨리 일대에 기술교류단을 파견했다.

인천시 관내 8개 중소기업이 참가한 이번 교류단은 미국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첨단산업분야 기술자 및 과학자를 초청하여 세미나 및 교류회를 개최 하였는데 우리기업의 제품개발 등에 따른 기술적 애로사항과 현지 시장의 기술개발 현황 등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기술교류단은 2번의 비즈니스 상담에서 (주)엘티아이(대표 송강용)등 8개사가 참여하여 미국 30여개 기업과 기술교류 상담을 벌여 계약검토 포함 총 730만불의 수출 상담실적을 올리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HDC(주)(대표 정성호)는 미국 CCTV 제조회사인 Alarm CCTV사와 Smart Zoom Camera 600대를 수출하기로 현지계약 하였으며. (주)엘티아이(대표 송강용)는 의료용 인솔시스템 개발 중 센서관련 기술적 어려움에 막혀 80% 개발공정을 마무리하지 못한 상황이었으나, 금번 기술교류를 통하여 네바다 주립대 이준수 박사의 기술 지도를 받아 연내에 제품개발을 완료하기로 협의하였다.

또한, 해외기업의 미국 진출을 지원하는 산호세시 산하기관인 US MAC, 스탠퍼드대 연구소 등을 방문하여 양국 기관간 우호 및 기술협력 등에 대해서 논의하고 벤치마킹하는 기회를 가졌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산업기반과
담당자 채규훈
032-440-496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