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노인복지시설 서비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워크숍 개최

대구--(뉴스와이어)--경상북도와 경북노인복지협회는 변화하는 노인복지환경에 대응하고 노인복지시설장의 업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2011년 10월 6일(목) ~ 7(금)까지 1박2일간 경주 콩코드호텔에서 경북노인복지시설 서비스 경쟁력 향상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에는 도내 노인복지시설에서 치매·중풍 등 각종 노인성 질환으로 요양이 필요한 노인들의 보호와 재활서비스를 수행하는 200여명의 노인복지시설장 및 직원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노인복지 관련 전문가의 강의와 시설보호서비스의 향상을 주제로 토론회를 갖는다.

경상북도는 현재 의료기술의 발달과 사회,경제적 여건변화로 인한 평균수명의 증가와 출산율 저하로 인구 노령화가 심화되어 노인인구비율이 15.7%(422천명)으로 전국2위에 해당하고, 치매·중풍으로 요양보호가 필요한 노인수가 급증함에 따라 노인요양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하여 293개소의 노인요양시설 및 양로시설이 설치·운영중에 있다.

앞으로도 지역의 어르신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 시행할 계획으로 있다.

경북도 관계자는 2008년 7월부터 시행된 장기요양보험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하여 지역의 많은 어르신들이 요양보호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은 노인복지시설 관계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이라고 말하고, 앞으로도 지역의 어르신들이 행복한 여생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경상북도청 개요
경상북도청은 272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06년 7월부터 시민의 선거를 통해 당선된 김관용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도청이전 신도시 명품화 프로젝트, 한반도 역사·문화산업 네트워크 구축, 동해안 원자력 클러스터 조성, FTA대응 농어업 경쟁력 강화, 백두대간·낙동정맥 힐링벨트 조성, IT 융복합 신산업벨트 조성, 초광역 SOC 도로·철도망 구축, 동해안 첨단과학 그린에너지 거점 조성, UN과 함께하는 새마을운동 세계화, 민족의 섬 울릉도·독도를 2014년 10대 전략 프로젝트로 삼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yeongbuk.go.kr

연락처

경상북도청 보건복지여성국
노인복지과 오화선
053-950-374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