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문화재단, 제 12회 전국 대학·대학원 조각대전 시상식 개최

뉴스 제공
대교 코스피 019680
2011-10-06 08:39
서울--(뉴스와이어)--(재)대교문화재단(이사장 강영중)은 독창적 신예 조각가를 발굴하고 현대미술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제정한 ‘제12회 전국 대학·대학원 조각대전’ 시상식을 5일 서울 건국대학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각대전에는 국내 젊은 조각학도들의 작품 57점이 출품돼 지난 6월말 1차 예선을 거쳤으며, 그 중 27점만이 본선에 진출해 최종 수상자를 가렸다.

대학 부문 대상은 나무를 재료로 독창적인 작품을 만든 중앙대학교 오윤수씨(25)의 작품 ‘human’이 차지했다. 대학원 부문은 스테인레스를 재료로 작품의 전체적인 형태와 공간을 독창적 형태로 표현한 홍익대학교 송용원씨(37)의 ‘monster’가 대상작으로 선정됐다.

대교문화재단은 5일 건국대학교 법학관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을 갖고 대학 부문 대상에게는 1천만 원, 대학원 부문은 2천만 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한다. 우수상과 장려상 등 10명에게도 상장과 상금을 지급한다.

한편, 이번 조각대전 출품작과 초대작가 작품은 건국대학교 잔디광장에서 10월 7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대교 개요
대교는 오늘의 가능성을 내일의 현실로 만드는 교육 기업으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배움을 통해 자신의 가능성을 실현하는 곳인 세상에서 가장 큰 학교다. 대교는 눈높이 철학으로 21세기 세계화, 다원화한 사회 구조에 맞는 교육을 지향하며, 원대하고 더 큰 미래를 향해 나가고 있다. △다양한 교육 콘텐츠 개발 △평생 교육 서비스 기반 조성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 환경 조성 등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글로벌 교육 서비스 기업으로 나가려는 국내 대표 교육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daekyo.co.kr

연락처

대교 기획홍보팀
김봉환 과장
02-829-06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