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남부소방소, 주유소 화재·폭발 방지 및 안전관리 특별점검 실시

울산--(뉴스와이어)--울산 남부소방서(서장 김용근)는 10월 6일부터 13일까지 6일간 주유소 82개소를 대상으로 유사석유 판매여부, 주유취급소 설치기준 위반여부 확인과, 주유소 내 화재·폭발 및 주유 중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특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최근 수원 주유소 세차장 폭발사고 이후 사흘 만에 경기도 화성시의 잇따른 폭발사고 등 주유취급시설 안전관리 및 주유소 안전사고 예방대책이 시급하다는 지적에 따라 유사 사고방지를 위해 실시된다.

주요 점검사항은 허가받지 않은 탱크, 주입구, 통기관 등 불법 위험물 저장시설 확인과 위험물안전관리자 선임 및 실제 근무실태 확인, 주유취급소의 설비기준 적합여부, 부대시설 안전관리 적정여부, 최근 소방검사 지적사항 시정실태 등이다.

또한 유증기 폭발 사례, 이동탱크차량으로부터 위험물을 담아 싣거나 내릴때의 안전관리 요령, 안전관리자 및 종업원 교육도 실시된다.

점검은 남부소방서 위험물팀과 한국석유관리원 합동점검반과 각 119안전센터 자체 예방검사반 등으로 실시된다.

남부소방서는 “이번 점검으로 주유소 영업주들의 책임의식 및 안전의식을 고취하는 한편 위반사항 발견 시 관련법령에 따라 엄정하게 조치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남부소방서
이세웅
052-269-211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