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한글날맞이 세종대왕릉 지킴이 봉사활동

- 한글날 맞아, 세종대왕릉에 시설물 기증 및 임직원 봉사활동 실시

- 세계문화유산 조선왕릉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 전개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11-10-06 08:58
서울--(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www.hancom.co.kr, 대표이사 이홍구, 이하 한컴)는 한글날을 앞두고 세종대왕의 업적을 기리며, 임원진과 신규입사자 50여명이 참여하는 ‘한글사랑 문화재사랑 세종대왕릉 지킴이 활동’을 여주 영릉(英陵)에서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한컴은 지난 2007년부터 문화재청과 ‘한 문화재 한 지킴이’협약을 맺고 ‘영릉(세종대왕릉, 사적 제195호)’지킴이 활동을 시행해 왔다. 올해도 한글날을 맞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조선왕릉에 임직원들이 직접 방문해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펴는 자리가 마련됐다.

이홍구 대표이사를 비롯한 한컴 임직원들은 여주에 있는 세종대왕릉을 찾아 참배하고 재실 창호문의 창호지를 제거하는 등 왕릉 주변 정화 활동을 펼쳤다. 또한 세종대왕릉 참배객들의 쉼터가 될 수 있도록, 사각정자 시설물을 세종대왕유적관리소측에 기증하기도 했다. 봉사활동과 더불어, 문화재 해설자의 설명을 듣는 조선왕릉 탐방과 세종대왕의 업적과 조선왕릉에 관한 교육자료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이어지면서 한컴 임직원들이 소중한 문화적 가치를 지닌 조선왕릉을 몸소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컴은 그 동안 세종대왕릉 문화예술 행사 및 조선왕릉 디지털 교육자료 제작 등 다양한 조선왕릉 지킴이 활동을 펼쳐왔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컴퓨터
허지연
02-3424-59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