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 출시
비즈니스 중심의 IT 관리 접근을 바탕으로 구축된 이번 버전을 통해 IT 조직은 기존 데이터 센터, 가상화 및 클라우드 컴퓨팅 환경이 지닌 복잡성과 비용은 줄이면서 효율성과 민첩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는 새로운 중앙 집중 콘솔인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클라우드 콘트롤(Oracle Enterprise Manager Cloud Control)을 통해 전체 클라우드 라이프사이클에 대한 통합 및 용량 계획, 셀프서비스, 테스팅, 모니터링, 사용량 측정(metering) 및 과금(chargeback) 등 클라우드의 주요 기능들에 대한 단일화된 관리 방안을 제공한다.
또한, 오라클 퓨전 애플리케이션(Oracle Fusion Applications)과 오라클 엔지니어드 시스템(Oracle’s engineered systems)을 위해 새롭게 통합된 애플리케이션-투-디스크 관리 기능이 추가됐으며, 오라클 VM 3.0(Oracle VM 3.0)에 기반한 새로운 가상화 관리 및 클라우드 자원 관리 기능이 포함됐다.
오라클은 이 밖에도 오라클 파트너 네트워크(Oracle PartnerNetwork)를 통해 새롭게 향상된 가용한 파트너 자원(partner resources)과 오라클 외 제품의 구성요소를 위한 새로운 관리 기능 또한 이 제품을 통해 선보였다.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는 오라클 포트폴리오 가운데 처음으로 “12c” 타이틀을 단 제품이며, “c”는 클라우드-레디 제품에 오라클이 의미있는 투자를 하고 있음을 상징하고 있다.
단일 콘솔을 통한 완벽한 일체형 클라우드 관리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클라우드 콘트롤은 오라클을 위한 유일한 클라우드 관리 콘솔로, 이를 통해 클라우드 관리자는 모든 클라우드 서비스를 조합해 풍부한 비즈니스 서비스를 창출할 수 있다. 결합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는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 DBaaS(database as a service)와 MWaaS(Middleware as a service)를 포함한 PaaS(platform as a service), 그리고 SaaS(software as a service)이다.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클라우드 콘트롤은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의 계획, 배치, 관리 및 소비와 관련된 모든 사용자들에 대해 위저드 기반의 역할 중심의 관리 기능들을 제공한다.
엔터프라이즈 설계 담당자, 클라우드 관리자,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및 관리자, 데이터베이스 관리자(DBA)는 물론 비즈니스 단 사용자, 거버넌스 및 재무 담당자 모두를 지원하는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클라우드 계획 툴: 클라우드 설계자와 관리자로 하여금 자원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을 모델링할 수 있도록 한다. 가장 주요한 기능인 용량 산정 및 통합 계획 기능은 권고 사항과 자동화 워크플로우를 통해 클라우드 온-보딩을 더욱 용이하게 한다.
- 공유 풀 및 시스템 자원의 자동 셋업: 이 기능을 통해 클라우드 관리자는 IT 자원들에 대한 공유 풀을 구성하고, 해당 자원에 대한 사용을 감독하기 위한 규칙, 권한 및 정책을 규정하며, 용이한 관리 및 서비스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 빌트-인 셀프 서비스: 비즈니스 단 사용자와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클라우드 자원에 투명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소비자는 중앙 카탈로그로부터 서비스를 주문하기 위해 셀프 서비스 포탈을 이용할 수 있으며, 요청된 서비스를 관리 및 모니터하고, 과금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포괄적인 사용량 측정 및 과금: 재무 담당자, IT 매니저, 서비스 공급자는 서비스에 대한 사용량과 요금을 측정할 수 있으며, 다양한 과금 방법을 제공 받는다. 오라클 커뮤니케이션 과금 및 매출 관리(Oracle Communications Billing and Revenue Management) 솔루션과 통합된 이 기능은 포괄적인 과금 기능을 제공한다.
경쟁사 솔루션과 달리,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는 x86과 스팍(SPARC) 아키텍처를 위한 물리적 및 가상 환경에서 클라우드 관리를 제공한다.
오라클을 위해 엔지니어드된 제품
오라클 기술을 위한 최고의 자동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의 주요특징은 다음과 같다.
- 완벽한 오라클 퓨전 애플리케이션 관리: 오라클 퓨전 애플리케이션과 함께 엔지니어드되어 애플리케이션의 상태와 가용성을 보장하는 최고의 성능 제공
-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언리미티드(Application Unlimited) 지원: 오라클 JDE 엔터프라이즈원(Oracle JD Edwards EnterpriseOne)과 오라클 시벨 CRM(Oracle Siebel CRM) 관리 스위트가 최근 인증됐으며, 2012년에 추가적인 애플리케이션 인증이 진행될 예정
- 향상된 오라클 퓨전 미들웨어 관리: 자동 근본 원인 분석 및 사전 권고 등의 새로운 자체 관리 기능 추가로 IT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자의 애플리케이션 관리 용이성 향상
- 고급 데이터베이스 자체 관리: DBA들이 대규모의 데이터베이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ADDM(Automatic Database Diagnostics Monitor)의 실시간 생성 및 구간 비교, Active Session History(ASH) 분석 기능 등을 제공
- 향상된 품질 관리 솔루션: 새로운 애플리케이션 리플레이(Application Replay) 기능으로 애플리케이션의 보다 현실적인 워크로드 테스팅을 지원. 새로운 데이터 디스커버리, 모델링 및 데이터 세분화(subsetting) 기능을 통한 보다 유연한 테스트 데이터 관리 지원. 두 기능을 결합해 적은 노력으로 애플리케이션 품질 향상
- 오라클 엔지니어드 시스템과의 강력한 통합: 오라클 엑사데이터 데이터베이스 머신(Oracle Exadata Database Machine)과 오라클 엑사로직 엘라스틱 클라우드(Oracle Exalogic Elastic Cloud)를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통합적 시각을 제시함으로써 용이한 관리 및 뛰어난 성능과 가용성 보장
리차드 사왈(Richard Sarwal) 오라클 제품 개발 수석 부사장은 “고객은 IT 센터의 복잡성을 해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으며, 간혹 기존 구축 및 통합 작업이 각 시스템을 상이하게 하고 관리를 어렵게 해 상황이 악화되기도 한다.”며,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는 오라클 고객이 구축 플랫폼에 관계없이 이러한 복잡성을 제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포괄적인 솔루션으로, IT 조직은 서비스 품질 극대화 및 IT 관리 비용 최소화의 효과를 얻으면서 기존 데이터 센터가 지닌 관리의 어려움을 개선해 클라우드 실현을 앞당길 수 있다”고 전했다.
참조자료
Oracle Enterprise Manager 12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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