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국 충북도 행정부지사, 북부권 상생발전협의회 참석
‘북부권 상생발전협의회’는 북부권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제안하기 위해 설치된 협의체로 지난 5월 4일 발족한 이래 이번이 두 번째이다.
이번 회의에는 박경국 행정부지사(위원장)를 비롯한 제천과 단양의 주요 직능단체장 등 협의회원들이 참석하여, 북부권 관광상품 공동활용 방안, 북부권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 등 북부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협력방안에 대하여 심도있는 토의의 시간을 가졌다.
박경국 행정부지사는 “북부권 상생발전협의회를 중심으로 그동안 상대적으로 소외되었던 북부권의 지역발전을 위해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연계사업 촉진과 유관기관과의 협력·정보공유를 통해 북부권 도민들의 소외감을 해소하고, 도와 직접 소통함으로써 실천 가능한 발전전략을 발굴하여 북부출장소 활성화는 물론 지역발전에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며 제시된 정책제안들이 실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행정지원과
담당자 이학철
043-220-6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