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청, 하반기 ‘건강기능식품 전문가 양성 과정’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건강기능식품 인정제도에 대한 산업계의 올바른 이해와 관련 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건강기능식품 전문가 양성 과정(2기)’을 오는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충북 청원군 소재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건강기능식품 민간컨설팅업체, 연구개발자 등 30명을 대상으로 사례연구 중심의 기능성원료 허가/심사 과정 습득을 통하여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실시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건강기능식품 관련 제도의 이해 ▲안전성 평가 및 사례연구 ▲제출자료 작성 이론 및 KiFDA 민원시스템 등 총 11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참고로, 지난 5월 신설·운영한 결과 교육목표 명확도, 교육자료 활용도, 업무수행 도움도 등의 항목에서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 바 있다.

식약청은 이번 교육이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교육 수요자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며, 앞으로 ‘건강기능식품 전문가 양성 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관련 사항은 건강기능식품기준과(☏ 043-719-2451~63) 또는 홈페이지〔http://www.kfda.go.kr(식약청 주요정보 바로가기 → 건강기능식품 →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로,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국무총리 산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식의약 안심이 일상이 되는 세상’이라는 비전 아래 ‘현장·과학·협력’을 핵심 가치로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fds.go.kr/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식품안전국 건강기능식품기준과
043-719-245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