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A 인터넷중독대응센터, 지역축제 내에 이동상담부스 설치·운영

뉴스 제공
한국정보화진흥원
2011-10-06 15:06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김성태)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나타나고 있는 인터넷·게임중독을 보다 적극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지역축제에 이동 상담부스를 설치·운영할 예정이다.

이동 상담부스는 참여자의 접근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역축제 내에 설치하고, 가족상담과 대안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축제일정은 송화초등학교 축제(10.7, 서울 송화초), 의성 허준축제(10.8, 방화근린공원), 제2회 대한민국 나눔대축제(10.8~9, 올림픽공원)로 총 3회가 운영된다.

부모와 자녀의 긍정적 관계형성과 중독문제의 공동극복을 위한 중독진단(K-척도)과 가족상담 뿐만 아니라, 자녀와의 대화·소통법 가이드, 건강한 인터넷사용 다짐쓰기 등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는 본인 및 가족의 인터넷 과다사용 문제를 해소하고자 하는 일반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프로그램 문의 및 참가신청은 인터넷중독대응센터(☎1599-0075)로 하면 된다.

김성태 한국정보화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는 특히 인터넷 과다사용자 대부분이 중독 자기부정으로 자발적 방문상담을 기피하는 경향이 있고, 가족이 함께 참여할 때 상담효과가 높다는 점을 고려했다. 이러한 현실을 감안할 때, 게임 및 인터넷 과다사용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은 지역축제 기간 동안 다양한 대안활동과 상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어 매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개요
한국정보화진흥원은 정보통신기술(ICT) 정책과 기술 전문기관으로서 대한민국이 IT 강국으로 우뚝 서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 왔으며, 경제 활성화, 사회 통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정보화 비전을 지속적으로 제시함과 동시에 우리나라가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하여 지능정보사회를 건설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ia.or.kr

연락처

한국정보화진흥원 정책홍보부
김지연
02-2131-076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