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제6회 임산부의 날 기념 행사 개최
이번 행사는 임산부와 그 가족, 아이낳기 좋은세상 구군운동본부, 관련 기관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저출산 시대에 임산부의 사회적 배려와 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려 모성 건강 증진과 출산을 장려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게 된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에 이어 임산부 대표자에 의한 임산부 권리 선언문 낭독과 축하 연주회, 김종인 계명대학교 동산의료원 산부인과 교수의 웰빙 임신이라는 특강이 있은 후 으뜸 예비 엄마 선발 대회가 열린다.
특히 으뜸 예비 엄마 선발 대회는 임신 6월 이상인 임신부 120여명을 대상으로 태아 및 엄마의 건강도, 육아 상식, 임산부 패션쇼, 면접 점수를 종합해 진·선·미 각 1명과 장려상 17명 총 20명을 선발,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또한 임산부의 날을 맞아 지역의 효성병원이 국무총리 표창을 신세계여성병원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게 된다.
대구시 김주한 저출산고령사회과장은 “이번 행사 참가자 대다수가 임신부로,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공감하는 귀중한 시간을 가져 출산장려 사회적 분위기 조성과 임산부 보호와 권리에 대한 사회적 인식 변화를 이끌어 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이번 행사에 이어 대중교통 수단과 농산물 유통센터, 모자보건 건강관리 기관과의 양해각서 교환을 통해 임산부 보호와 사회적 배려 확산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저출산고령사회과
출산장려담당 오문기
053-803-4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