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제2회 부산나눔대축제’ 개최
부산나눔대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온(溫, All) 가족, 나눔 온(ON)’이라는 주제로 개막식, 가족동요경연대회, 각종공연, 체험행사 등으로 진행되며, 개막식과 각종공연 등을 진행할 메인무대 이외에도 체험행사 등이 진행되는 홍보부스 70개동이 행사장 주변에 설치되어 시민들을 맞이한다.
먼저, 개막식은 10월 8일 오전 10시 광복로(구 미화당 앞) 메인무대에서 허남식 부산시장, 제종모 부산시의회의장, 김은숙 중구청장 등 주요인사와 사회복지 및 사회공헌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개회 및 내빈소개 △인사, 축사 △행사장 라운딩 등 순으로 진행된다.
개막식에 이어, 오후 2시에는 나눔퍼포먼스가 KBS 특별생방송으로 진행된다. 나눔퍼포먼스에서는 나눔 인사와 함께하는 사랑의 떡 나누기, 결혼 50주년을 맞이한 노부부의 금혼식이 펼쳐지며, 자원봉사자와 행사 부스 운영자들의 인터뷰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이날 저녁 6시 30분부터는 하늘빛 무용단, YWCA 브라더스가 등이 참여하는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10월 9일에는 건전한 가족문화 형성과 문화생활 증진을 위한 가족동요경연대회가 진행되며, 흥겨운 축제의 장을 만들기 위한 비보이댄스, 살사댄스, 난타 등 다양한 공연 및 체험행사 등도 펼쳐질 예정이다.
이밖에 행사장 일원에는 사회복지의 역사·이슈·사진을 담은 사회복지홍보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담은 사회공헌 홍보관, 지역자활센터 생산제품 등을 전시하는 나눔관, 가족의 소중함을 체험하는 체험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준비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대축제를 통해 우리 모두가 한 가족이 되어, 서로 나누고 베푸는 따뜻한 부산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밝히면서 “부산시도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장 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사회복지과
김연주
051-888-27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