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영화제, 다음 지도와 함께 마음껏 즐기세요

- 다음 지도를 이용하면 부산 초행길도 걱정 없이 척척

- ‘스토어뷰’ 부산 지역 100여 개 점포 추가

- 소셜쇼핑을 이용하면 부산 놀거리, 먹거리, 여행패키지 등을 저렴하게 구매 가능

뉴스 제공
다음커뮤니케이션
2011-10-07 08:50
서울--(뉴스와이어)--아시아 최대영화제인 제16회 부산국제영화제(BIFF)가 6일 개막식을 갖고 오는 14일까지 9일 동안 영화의 향연을 펼치는 가운데, 영화제를 처음 찾은 영화팬들은 포털 다음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하면 더욱 즐거운 부산 나들이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영화제 공식 스폰서인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다음 지도의 ‘스토어뷰’, ‘로드뷰’를 비롯해 ‘소셜 쇼핑’ 등 여러 서비스를 통해 부산국제영화제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와 혜택을 제공한다고 7일 밝혔다.

우선 부산을 처음 찾은 영화팬들은 언제 어디서나 PC웹과 모바일앱, 모바일웹 등을 이용해 다음 지도 상에서 가고자 하는 장소와 길찾기, 맛집, 숙박업소, 대중교통정보 등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다.

또한 해운대 BIFF 빌리지에 위치한 다음 라운지에 설치된 QR 코드를 스캔하면 부산 유명 맛집, 카페의 스토어뷰와 할인 및 무료 쿠폰을 이용할 수 있다.

다음 장소 검색을 이용하면 이번에 새롭게 개관한 ‘영화의 전당’ 등을 비롯해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는 해운대 일대의 영화관, 음식점, 숙박업소 등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길찾기 기능을 이용해 출발지부터 목적지까지의 거리·소요시간 및 요금, 버스 노선 정보 등을 볼 수 있으며, 로드뷰를 이용해 미리 가고자 하는 장소의 주변을 살펴볼 수 있다.

특히 실내 로드뷰 서비스 스토어뷰에는 부산 지역 內 맛집과 카페 등 약 100 개 점포가 새롭게 추가되어 편의성을 더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온라인 지도 상의 길 위에서 직접 가게의 실내로 들어가 인테리어, 테이블 위치 등을 볼 수 있으며, 평면도를 비롯한 메뉴와 가격정보, 이용자 리뷰, 쿠폰, 연락처 등의 정보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다음은 소셜쇼핑을 통해 부산 지역의 놀거리, 먹거리, 여행패키지 등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부산 딜’을 제공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들을 제공해 영화제를 더욱 알뜰살뜰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부산 딜’ 중에서 가장 구매하고 싶은 품목에 투표를 하면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 아이패드2, CGV 영화예매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부산국제영화제 현장티켓을 2,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티켓할인쿠폰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부산 해운대 비치에 마련된 다음 소셜쇼핑 부스 ‘Daum Zone’을 방문하면 부산의 알짜할인 및 무료쿠폰을 모아놓은 할인쿠폰북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다음은 추천 상영작, 상영시간표, 관련 뉴스 등의 정보를 담은 부산국제영화제 특별페이지(biff.movie.daum.net)를 통해 독점으로 온라인 예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예매할 수 있도록 모바일웹(m.biff.movie.daum.net)을 통한 예매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다음 윤정하 제휴비즈마케팅팀장은 “영화제를 찾는 영화팬들이 다음 지도와 소셜쇼핑 등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이용해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상 콘텐츠 산업을 후원하고, 이용자들을 위한 폭넓은 문화 혜택을 제공해나갈 것”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은 부산국제영화제를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후원하는 한편, 전주국제영화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등 한국을 대표하는 다양한 영화제를 비롯해 월드 DJ페스티벌,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등 뮤직 페스티벌까지 문화마케팅 분야를 넓혀나가는 등 이용자들이 폭넓은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um.net

연락처

다음커뮤니케이션 기업커뮤니케이션팀
이용욱
02-6718-0828

PR 회사 아이앤알
남향미 부장
02-6272-30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