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예술진흥원, 2014년 강남캠퍼스 이전 확정

- 현 한국교육개발원, EBS 부지를 활용한 한국방송예술진흥원 강남캠퍼스 이전 발표

- 방송예술전문 교육기관으로의 경쟁력 확보 및 학습능력향상 등의 시너지 효과 기대

서울--(뉴스와이어)--교과부 4년제 대학학력(학점)인정 교육기관 한국방송예술진흥원(학장 김상희, www.kbatv.org)은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현 한국교육개발원, EBS 부지인 강남캠퍼스로 오는 2014년까지 이전한다는 계획안을 발표했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은 이번 강남캠퍼스 이전을 통해 방송 시설 및 장비 확충 등의 대대적인 리모델링 작업을 실시하여 방송예술 분야의 맞춤화된 교육 환경을 만든다는 방침이다. 특히 방송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전문교육기관의 경쟁력 확보는 물론 녹음실, 스튜디오 등 실제 방송프로그램 제작현장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제반 시설을 이용하여 재학생들의 교육 만족도와 학습 능력을 동시에 높인다는 계획이다.

현 한국교육개발원, EBS로 이전한다는 것은 지리적 이점 뿐 아니라 EBS의 전문 방송 장비 및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할 수 있다는 방송시설적 이점도 함께 가지고 있어 교육적 시너지 효과가 더욱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 김상희 학장은 “방송예술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한 관련 콘텐츠 개발 및 인프라 확충에 아낌없이 투자해 온 한예진이 2014년 강남캠퍼스 이전으로 보다 전문화된 인재 양성소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모든 노력을 기울여 국내 대표적인 방송예술 교육기관으로 거듭나겠다”라고 말했다.

한국방송예술진흥원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batv.org)나 전화 문의(02-761-2777)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batv.org

연락처

홍보대행 에듀피알
02-581-510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