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도시정비사업 공공관리제 도입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도시정비사업의 투명성을 강화하고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정비사업의 공공관리제를 도입하고, 공공관리제 실행에 필요한 재정적 지원의 근거를 마련한다.

시는 공공관리의 대상사업, 적용범위, 공공관리자의 업무범위, 비용지원 등을 내용으로 한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조례(도정조례) 개정안을 5일 시 홈페이지에 입법예고 했다고 밝혔다.

공공관리제도는 도시정비사업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구청장이 행정·재정적 지원을 하고, 시에서 열악한 자치구의 재정적 여건을 감안하여 추진위원회 구성 소요비용 및 공공관리 위탁수수료의 80퍼센트를 지원할 수 있는 제도이다.

강운태 시장은 공공관리제를 통해 그동안 비리와 불신으로 거북이 걸음을 하던 도시정비사업(재개발 등)이 투명한 시민주도의 사업으로 바꾸어 갈 것이며, 어떠한 이익집단의 저항이 있더라도 흔들림 없이 공공관리제도를 반드시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20일간의 입법예고 기간 중 개정안에 대한 개선해야 될 부분이나 꼭 반영해야 할 내용 등을 의견으로 주시면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는 개정안에 대한 20일간의 입법예고 후 조례·규칙 심의회, 시의회 심의 등의 절차를 거쳐 2012년 1월부터 시행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도시재생과
사무관 안용훈
062-613-478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