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해외 전자입찰 지원 컨설팅 시범사업 2건 낙찰
대구시는 대구상공회의소와 함께 우수기업의 해외 전자입찰 시장 진출 지원을 위한 컨설팅 사업을 신규로 추진해 2개 그룹의 4개 업체를 선정, A그룹은 미국 조달청, 주한미군계약사량부를 주계약자로 등록 및 수주를 목표로 정하고, B그룹은 주한미군계약사령부 입찰 자격 획득 및 수주를 목표로 해외 전자입찰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지원했다.
그 결과 ‘크레텍책임(주)’이 지난 7월과 8월에 ‘주한미군계약사령부’의 산업용품 입찰에 직접 참가해 총 2건의 약 3천 4백만 원의 낙찰을 받아내는 작지만 첫 성과를 올렸다.
본 사업은 FTA 및 주한미군조달 시장 확대로 국내기업의 해외조달시장 진출기회가 높아지고 있는 미국을 우선 대상국으로 지정해, 지역 기업의 우수제품을 미국 정부 조달청 등록부터 납품까지 전 과정을 전문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미 정부 전자입찰 주 계약자 등록, 입찰정보 분석 및 입찰참가, 마케팅 지원 및 수주, 계약과 납품 전 과정의 컨설팅을 지원하고, 최종적으로는 지역 기업 스스로가 관리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미국 조달청 주계약자 자격을 획득한 업체는 미국 내 일반 시장 진출 시 회사의 신뢰도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 지역기업의 해외 마케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시 김연창 정무부시장은 “앞으로 남아 있는 기간에 계속적으로 지원해, 미국 조달청 등록과 주 계약자 자격을 획득, 주한미군 수주 확대 등 성과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며 “내년에는 지원 기업을 확대해, 지역의 우수기업이 연간 약 1조 5천억 불 규모로 세계 최대 조달시장인 미국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산업입지과
기업지원담당 진대현
053-803-33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