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6회 임산부의 날’ 기념식 개최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는 10월 8일(토) ‘제6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하여 인천서부여성 회관에서 임산부 및 가족 200여명 초청하여 임산부의 우대·배려문화를 실천 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출산을 도와주고자 임신·출산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프로그램을 구성한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사회에서의 임신부에 대한 우대·배려환경 조성으로 임신·출산의 건강 중요성에 대한 인식확산 및 출산장려운동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 되었다.

아이낳기 좋은세상을 만들기 위한 임산부의 바람을 수렴하는 시간과 임산부와 가족이 함께하는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과 똑똑하고 건강한 자녀 만들기를 위한 ‘임산부 태교10 교실’을 진행하여 참여한 임산부와 가족들에게 환한 웃음을 제공하였다.

태교 교실후에는 임산부 엄마와 아빠, 태아를 모델로 임산부 만삭 기념사진을 촬영하여 임신의 기쁨과 생명의 소중함을 함께 공유하였다.

또한, 저출산 시대에 정부와 시에서 지원하는 임신·출산지원 홍보 리플렛 배부 및 보건소 담당자에 의한 개별상담도 진행하여 임산부와 영유아 건강을 지키기 위한 정보도 함께 제공하였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보건정책과
담당자 박영애
032-440-27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