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한국전자산업대전’ 개최

2011-10-11 12:00
서울--(뉴스와이어)--올해로 42회째를 맞는 ‘2011 한국전자산업대전’이 ‘Be smArt!’라는 주제로 오는 10월 12일부터 15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일산에 있는 킨텍스 전시장에서 성대히 개최된다. 올해 유럽발 경기침체에도 불구, 지난 해에 비해 5%정도 증가한 800여개 업체 2,300부스 규모로 개최되며 해외 초청 바이어도 미국, 인도네시아, 러시아, 스페인 등 총 17개국 330명으로 역대 전시 중 가장 많은 규모의 바이어단이 방한해 전시회 기간 내내 우리 IT제품과 기술 구매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만남> 올해 한국전자산업대전은 한마디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만남의 장’이다. 신산업혁명이라 불리는 스마트시대의 도래로 기존의 가치와 경쟁력이 크게 위협받고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전자IT산업의 현재와 미래의 경쟁력의 바로미터가 될 ‘소프트웨어/모바일관’을 대폭 확대했다. 모바일 플렛폼, 보안솔루션, 웹기반 리포팅솔루션, CAD, 모바일오피스, 가상화솔루션, 산업용 OS기반 Fastboot 솔루션, 3차원 발음기관 시뮬레이터, 스마트폰용 블랙박스, 등산 내비게인션 앱 등 60여 소프트웨어 업체들이 다채로운 대한민국 대표 아이콘들을 출품하여 최대 수요자인 하드웨어 업체들과의 만남의 장을 갖는다.

<아시아 대표전시회> 우리나라의 강점인 하드웨어에 소프트웨어 기술과 인력을 공급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스마트시대 핵심 키워드인 ‘소프트웨어’와 ‘첨단부품’ 그리고 ‘스마트디바이스’, ‘정보가전’ 같은 완제품에 이르기까지 한층 업그레이드된 벨류체인을 구축하여 유럽의 IFA, 미주의 CES와 나란히 하는 아시아 대표 전자IT 전시회로서의 위상을 지켜 나아갈 것이다.

<다양한 행사로 풍성한 볼거리> 첨단 3D게임존, 아이들 두뇌 집중력을 키워주는 브레인레이싱, 디지털레고를 이용한 창의성 프로그래밍 체험, 트랜스포머3 등 영등포 CGV와 공동으로 기획한 ‘3D 필름 페스티벌’과 현장 ‘3D무비상영관’ 등 첨단제품과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풍성한 행사를 준비하였다.

<네트워크의 장> 참가업체와 바이어간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개막 첫날 영등포 타임스퀘어 5층 아모리스홀에서 해외 초청바이어 250명을 포함 500여명 규모의 갈라쇼를 갖는다. 유명 개그맨이자 영어회화에 능통한 ‘김영철’의 진행으로 태권무, 갈라뮤지컬 그리고 국악과 DJing, 비보이 등이 아우러지는 한류공연을 통해 우리 중소기업들이 해외바이어와 친분을 쌓는 기회를 제공한다.

<소통의 장> 전시를 스마트하게 체험할 수 있는 신개념 어플을 출시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KES’ 또는 ‘한국전자전’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소셜미디어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의 전시관람과 참여가 가능하다. QR코드로 쌍방향 정보전달이 가능하며 이전의 참관객들의 이동경로를 분석하여 다음 경로를 추천하며 같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방문자들간 친구 설정을 하고 서로 연락이 가능토록 했으며 바이어와의 사전 상담스케줄 관리 기능도 포함하여 전시체험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했다.

2011 한국전자산업대전 특징으로는, 첫째 삼성전자, LG전자, 태양유전, 머크, 하이닉스, 삼성전기 등 세계적 기업들과 부품, 제조장비, 유통, 소프트웨어, 디자인, 콘텐츠기업 등 포괄적으로 참여하여 원스톱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하는 ‘아시아 대표적 GLOBAL 전시회’이다.

둘째, 참가기업의 수출지원을 위해 주최자가 직접 발로 뛰어 발굴한 글로벌 전자IT 제조 및 유통업체와 정부, 병원, 학교, 종교단체 등 기관 구매담당자들이 참가하는 무역상담회, 인도, 중국, 러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신흥시장의 유력 바이어 초청 세이즈페어 등 다양한 국제 비즈니스 미팅이 이루어지는 ‘비즈니스 전시회’이다.

셋째, 첨단제품 뿐만 아니라 디자인, 콘텐츠, 유통 등 벨류체인에 포커스를 맞추어 다양한 테마관을 구성하는 한편 소프트웨어, 3D, 디지털방송, 그린PC 등 융합과 녹색성장 같은 차세대 성장 동력발굴과 투자 정보를 제공하는 ‘트랜드 전시회’이다.

스마트시대에 부흥하는 마케팅 포트폴리오와, 다양하고 재미있는 이벤트를 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전자IT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개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전자/정보통신 관련 업체들로 구송된 협회단체입니다. 지난 1976년 창립되어, 한국전자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정부와 업계간의 상호 교량 역할을 감당해 오고 있습니다. 회원사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한 부품소재 등 일반 중소기업 등 400여개사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활동중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gokea.org

연락처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전시마케팅팀 김병진 대리
010-2559-69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