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2011 전자산업 채용박람회’개최

2011-10-10 12: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회장 : 윤종용)는 전자·IT산업에 우수 인력을 발굴·공급하고, 최근 심화되고 있는 청년실업의 해소를 위하여 2011 전자산업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동박람회는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주관하는 “2011 전자산업 채용박람회 (Electronics Job Fair 2011)”가 오는 10월 12일(수) ~ 10월 15일(토)까지 KINTEX(경기도 일산 소재)에서 개최된다.

금번 행사는 우수 중소·중견기업 52개사와 이들 기업에 지원한 구직자 600여명이 참여하여 20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의 규모 한국전자전(KES)과 동시 개최되며, 지난 10월 9일까지 등록한 기업과 구직자를 사전매칭(80%)하고 행사 당일 등록한 현장등록자(20%)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사전등록자는 온라인에서 1차 서류전형 심사 후, 온라인에서 자동으로 면접 스케줄링이 되어 보다 많은 면접의 기회가 주어지며, 현장등록자도 현장에서 지원하여 사전등록자와 같은 절차로 면접의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IT인재개발원에서 현재 연수중인 연수생(임베디드, 디지털컨버전스, 자바, 응용소프트웨어, 웹프로그램, 모바일프로그램 등)뿐만 아니라 유관단체 등에서 연수중이거나 연수 수료한 구직자, 각 대학을 통하여 모집 중에 있는 대학졸업자 및 예정자, 국내 유수의 전문교육기관의 교육이수자들이 대거 참여한다.

인적자원개발센터 정재관 센터장은 “지난 1년간 국내외 우수 대학의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컨버전스의 산업 트렌드에 필요한 안드로이드, 임베디드, SW 등에 대한 6개월간의 교육을 이수한 교육생과 이직을 희망하는 재직자들이 대거 참여하는 등 전자·IT 분야에서는 최초 개최되는 박람회로 인력 수급의 미스매치 현상을 해소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금번 채용박람회와 관련해 온-오프라인 참가방법 및 행사내용에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박람회 홈페이지(www.e-job.or.kr)를 방문하거나 채용박람회사무국 전화 (02)6388-6048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개요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는 전자/정보통신 관련 업체들로 구송된 협회단체입니다. 지난 1976년 창립되어, 한국전자전을 개최하고 있으며 정부와 업계간의 상호 교량 역할을 감당해 오고 있습니다. 회원사로는 삼성전자, LG전자 등 대기업을 비롯한 부품소재 등 일반 중소기업 등 400여개사가 회원으로 가입되어 활동중에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gokea.org

연락처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인적자원개발센터
02-6388-6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