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농촌사랑 1사 1촌 자매결연 맺는다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1-10-10 10:58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정기)가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경기도 양평에 있는 섬이마을과 1사 1촌 자매결연을 맺고 이 마을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로 했다.

김정기 이사장은 10월 7일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석산2리 섬이마을 회관에서 김종인 마을대표를 비롯한 마을 주민 50여명과 공제회 임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촌사랑 1사 1촌 자매결연식을 가졌다.

이날 공제회 임직원들은 협약식과 함께 마을입구에 정자를 설치하고 둘레길을 조성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교직원공제회는 이번 섬이마을과의 1사 1촌 결연으로 농번기 일손돕기는 물론 마을에서 생산하는 농 특산물의 구매와 농촌 현장체험, 자연보호활동 등을 통해 도·농 상생발전과 교류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김정기 이사장은 “이번 자매결연은 우리 공제회와 섬이마을이 한 가족이 된다는 의미”라며 “서로의 아픔을 나누고 기쁨을 같이 하는 진정한 가족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교직원공제회는 올해 창립 40주년을 계기로 지속가능경영의 토대를 확고히 하고, 사회적 책무를 다하는 공적 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가고 있다.

사내 봉사 조직인 ‘참나눔 봉사단’을 발족해 사랑의 헌혈, 연탄 배달, 김장 담그기, 복지시설 후원 등의 봉사활동을 펼치는가 하면, 상생과 나눔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는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불우한 환경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 조손가정 무료 장례지원과 청소년 멘토링 장학사업, 임직원의 자발적인 급여 자투리 모금 등도 전개해 오고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교육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목적으로 한다. 2023년 말 기준 90만명의 회원과 64조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전략홍보팀
대리 김혁
02-767-02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