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교육가족 한마음 걷기대회 성료

뉴스 제공
한국교직원공제회
2011-10-10 11:01
서울--(뉴스와이어)--한국교직원공제회(이사장 김정기)가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마련한 ‘교육가족 한마음 걷기대회’가 10월 9일 서울 상암 월드컵공원에서 열렸다.

화창한 가을 날씨 속에 월드컵공원 평화광장과 난지순환로 6.5㎞를 걷는 이날 행사에는 회원가족 2,000여명이 참가했다. 공제회는 사전 신청을 통해 회원 및 회원가족을 선착순 모집했으며, 참가자들은 코스모스와 국화, 억새가 우거진 월드컵공원내 산책로를 2시간 가량 걸었다.

이번 걷기대회에서는 페이스 페인팅, 게임존 운영, 석고마임 삐에로 사진 촬영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마련됐다. 행사 후에는 고적대의 축하공연과 경품추첨도 이어졌다.

김정기 이사장은 “이번 한마음 걷기대회를 통해 참여 가족들의 행복이 더욱 커지기를 바란다”면서 “공제회는 앞으로 회원의 삶의 질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고품격 생활·문화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회원 서비스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교직원공제회는 지난 5월 ‘스승의날 프로야구 관람’ 초청 행사를 시작으로 8월에는 회원 골프대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지난달 가족 캠핑 및 가곡의 밤 초청 이벤트를 비롯해 이번 교육가족 걷기대회 등을 연이어 실시했다.

또한 영화, 연극, 뮤지컬 등을 무료 또는 할인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문화복지 서비스를 기획하고 있다. 이 외에도 학교를 방문해 저축 부동산 재테크 퇴직설계 등 재무 설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생활복지 서비스도 추진 중에 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개요
한국교직원공제회는 특별법(법률 제2296호)으로 설립된 정부 보장의 교직원 복지기관으로 교육기관, 교육행정기관 또는 교육연구기관의 교육공무원, 교원 및 사무직원 등으로 재직 중이거나 재직했던 교육 구성원의 생활안정과 복리증진을 도모하고 교육발전에 이바지함을 설립목적으로 한다. 2023년 말 기준 90만명의 회원과 64조원의 자산을 보유하고 있다. 유가증권, 국내외 부동산 및 인프라 등 다양한 자산군에 투자하고 있으며 The-K예다함상조, The-K저축은행, The-K교직원나라, The-K소피아그린, The-K호텔앤리조트, The-K제주호텔 등 총 6개의 출자회사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tcu.or.kr

연락처

한국교직원공제회 전략홍보팀
대리 김혁
02-767-02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