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행복e음 서비스 확대

전주--(뉴스와이어)--전주시에서 장기요양기관의 민원접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도록 제도를 개선하고 10월 10일부터 본격적인 행복e음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그동안 장기요양기관은 시설 및 인력 변경을 위하여 민원서류를 가지고 시청까지 와서 방문 접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현재 장기요양기관의 수는 311개소로 변경신고 등 민원 건수는 한해 1,000여건에 달했는데 민원접수를 온라인으로 하게 됨에 따라 종이문서가 사라지고 처리기간도 7일에서 단 몇 분으로 단축되었다.

이와같이 민원서류 접수에 따른 장기요양기관의 인력과 시간 낭비뿐만 아니라 행정기관에서도 민원서류 처리를 위한 절차와 처리기간의 부담이 있었는데, 온라인 시스템 도입으로 장기요양기관은 사무실에서 모든 업무처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앞으로 전주시는 제도개선과 시스템 개발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온라인 행정을 확대하여 방문신청의 불편을 해소하고 민원인의 편의를 높일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jeonju.go.kr

연락처

전주시청 생활복지과
복지시설담당 권영대
063-281-2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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