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제15회 강원관광체험사진공모전 심사결과 발표
이번 공모전에는 지난 9월 한 달의 응모기간을 통해 강원의 자연경관, 레저스포츠, 전통문화, 생활상 등 4개 분야에 총 932점이 출품되어 이 중에서 대상(1점), 우수상(1점), 특선(2점), 특별상(1점), 가작(4점), 입선(71점) 등 80점을 수상작으로 선정하였다.
대 상 : 경기 이은순 씨의 ‘동심’
우수상 : 강원 홍정숙 씨의 ‘솔섬갈매기와 백조’
특 선 : 강원 전석원 씨의 ‘한반도지형’, 울산 김택수 씨의 ‘목장나들이’
특별상 : 강원 전명숙 씨의 ‘추암의 겨울’
가 작 : 대구 제갈경희 씨의 ‘천불동의 가을’, 경북 이경주 씨의 ‘향리’
경북 서학원 씨의 ‘만추의 용추’, 강원 심영진 씨의 ‘환선계곡의 가을’
입 선 : 4개 분야(자연경관, 레저스포츠, 전통문화. 생활상) 71점
특히 금년도 공모전에는 지난해(819점)보다 113점이 늘어난 932점이 출품되어 전국의 사진전문가와 애호가들로부터 강원관광의 우수성과 강원체험관광사진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또한, 심사위원장을 맡은 배복형 충청북도사진대전 초대작가는 “작품성과 예술성뿐만 아니라 강원도만의 관광특색과 이미지를 잘 표현하고 강원관광 홍보목적에 적합한 작품을 위주로 수상작을 선정하였으며, 특히 대상작품인 ‘동심’은 강원도의 축제와 관광지에서 느낄 수 있는 가족의 즐거움과 행복을 잘 표현하고 있으며, 깔끔하면서도 눈에 띄는 기술적 구성이 좋은 작품이었다”라고 심사소감을 밝혔다.
수상작에 대한 시상은 10월 29일(토) 강릉문화예술회관에서 작품전시회(10.29~11.2)와 함께 이루어지며, 수상작품은 전시회를 시작으로 강원도 주관으로 개최되는 각종 국내외 주요행사와 방송 및 신문·잡지 등의 전시 및 광고사진으로 활용되어 강원관광홍보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원도 최갑열 관광마케팅사업본부장은 매년 개최되는 ‘강원관광체험사진공모전’은 강원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고유의 전통문화 및 생활상 등의 매력적인 신규 관광이미지를 발굴하고, 이를 홍보자원으로 활용함으로써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기여한 바가 크며, 또한 매년 전국의 많은 사진 애호가들이 참여함으로써 명실공히 전국 최고의 관광사진공모전이 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하면서 내년도에도 많은 사진 애호가들이 참가하는 내실있는 사진공모전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관광마케팅사업본부
관광홍보담당 김태영
033-249-33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