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농업기술원, 도시직장인 귀농·귀촌교육 실시

뉴스 제공
강원도농업기술원
2011-10-10 15:18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농업기술원(원장 조경호)은 서울 중구 페럼비즈니스센터에서 도시 직장인을 대상으로 최고의 귀농·귀촌지로 각광받고 있는 강원도를 알리기 위한 ‘도시직장인 귀농·귀촌교육’을 10. 11(화)부터 운영한다.

강원도는 그동안 꾸준히 고속도로·전철 등 교통인프라를 구축하여 왔을 뿐만 아니라 2018 동계올림픽 개최도시가 평창으로 확정됨에 따라 세계적 수준의 교통·생활·문화 인프라가 조성될 것이 확실시되어 도시민의 살고 싶어 하는 최고의 고장으로 급부상하고 있으며,

특히, 이번 교육은 최근 젊은층의 귀농, 귀촌이 급격이 증가하고 있는것과 관련하여 직장에서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지속적인 삶을 영위하거나 농촌에서 돌파구를 찾으려는 취업귀농 등 가까운 미래에 귀농, 귀촌을 희망하는 분들에게 귀농, 귀촌에 대한 자신감을 주고 뚜렷한 계획을 가지고 접근할 수 있는 동기부여를 주고자 기획하였다.

이에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준비단계 부터 창업아이템 찾기, 정책, 다양한 귀농사례 등으로 구성된 이론교육과 가족과 함께 참여하여 기차를 타고 가는 현장체험으로 운영된다.

무엇보다 도시민 가족과 강원도내 우수 농장주와의 1:1 멘토링제로 운영되는 현장체험교육을 통해 가족이 한마음으로 귀농·귀촌을 준비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될 것이다. 농장주와 함께하는 1박2일 동안 꾸밈없는 농촌생활을 체험하고 그로 인해 우리 농업, 농촌에 대한 가치를 함께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강원도에서 희망을 찾다”라는 주제로 지난 7월에 1기, 8월에 2기를 추진하여 교육생(멘티)과 농장주(멘토)의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양쪽 모두로부터 큰 호평을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10월 3기를 끝으로 마치게 된다.

웹사이트: http://www.ares.gangwon.kr

연락처

강원도농업기술원 인력육성팀
이혜종
033-248-6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