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책나라 여행’ 행사 개최

2011-10-11 09:19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양성우)는 10월 13일(목) 오후 1시 강원도 인제군 인제남초등학교에서 이 지역 5개 초등학교 어린이 600여 명을 초청해 신나는 <책나라 여행>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문화체육관광부와 강원도 인제교육지원청 후원으로 열리며, 인제지역 5개 초등학교(인제남초, 인제초, 기린초, 용대초, 하남초) 1~3학년 저학년 어린이들이 주로 참여한다. 인제 지역은 도시와 거리상 멀어 문화시설을 이용하기에 어려운 형편으로 이번 행사는 이 지역 어린들에게 다양한 독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뜻 깊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책나라 여행>은 이 지역 어린들에게 총 400여 권의 도서 기증과 함께 책을 소재로 한 안재우 복화술연구소장의 공연‘북쇼(BOOK SHOW)’와 어린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과학쇼‘사이언스 붐(SCIENCE BOOM)’공연, 구연동화극‘책과 함께 모험의 나라로’, 어린이 스스로 마음에 드는 책을 직접 고르는‘찾아가는 책방’, 신문을 활용한 독서 체험활동인‘재미있는 신문 활용 즐기기’, 위원회 독서권장 캐릭터인‘책뽀’와 함께하는 즉석 사진 찍기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또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아이들을 변화시키는 적극적인 독서법’이라는 주제의 독서 교육도 가질 예정이다.

<책나라 여행>은 지리적, 문화적으로 소외된 아동들이 독서를 통해 꿈과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위원회가 전국을 순회하여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강원도 인제를 마지막으로 올해를 마감한다. 2011년 한 해 동안 6회를 진행하여 총 47개교 2,900여 명의 어린이들이 참여해 책 읽기의 중요성에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독서진흥팀
02-2669-07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