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5개 권역 순회 ‘청렴 특별교육’ 돌입

대전--(뉴스와이어)--충남도는 11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천안·아산지역 13개 기관 공무원과 유관기관 임직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직윤리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5개 권역별 순회교육 첫 일정으로 진행된 이날 교육은 공직자들의 청렴을 바탕으로 한 공정사회 구현과 공무원행동강령 준수, 공직윤리관 확립 등 ‘클린 충남’ 실현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초청된 한창희 한국윤리전략연구원 청렴·윤리교육센터 소장은 이 자리에서 “청렴 실천은 사소한 것부터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역설하며 “민원인 등 이해 관계자가 신뢰하고 만족하는 충청남도, 변화를 선도하는 행복한 충남, 청렴한 선진 대한민국을 이룰 수 있는 가장 강력한 경쟁력은 반부패와 청렴이라는 사실을 인식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교육에서 또 이완수 도 감사위원장은 “잘못된 관행을 버리지 못하면 충남도의 발전은 없다”며 “공무원 스스로가 행동강령을 준수하고 알선·청탁 근절에 발 벗고 나설 때 청렴 사회의 초석을 다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도의 특별 순회교육은 오는 19일까지 5개 권역 80개 기관 3천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 일정을 보면, 이날 천안을 시작으로 ▲14일 당진 문예의 전당(서산·태안·당진지역 공무원 744명) ▲17일 보령 문화예술회관(보령·부여·서천·홍성지역 공무원 725명) ▲18일 논산종합사회복지관(논산·계룡·금산지역 공무원 435명) ▲19일 공주문예회관(공주·연기·청양지역 공무원 531명)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남도감사위원회
공직윤리담당 전근환
042-251-205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