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그넥스, IN-SIGHT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새로운 자동화 테스트 및 최적화 검증 시스템 ‘테스트런(TestRun)’ 출시

뉴스 제공
코그넥스
2011-10-11 10:49
서울--(뉴스와이어)--머신 비전 시스템 및 ID 자동인식 분야 글로벌 리더인 코그넥스 (www.cognex.com)는 제조업체들이 In-Sight® 비전 시스템을 손쉽게 자동으로 테스트 및 검증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인 ‘테스트런(TestRun)’을 발표했다. 테스트런은 In-Sight 비전 시스템에서만 구동되며, 사용자는 이를 통해 비전 검사 결과에 대해 보다 높은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테스트런의 사용자들은 기본 구성과의 비교를 통해 손쉽게 프로그램 변경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통합 사업자와 OEM업체들은 테스트런을 통해 최종 사용자 설비에 설치된 비전 시스템이 허용 요건을 충족하는지 여부를 손쉽게 검증할 수 있으며, 장비 운영업체의 경우 비전 하드웨어의 적절한 작동 여부를 확인해 불량한 결과를 최소화할 수 있다. 테스트런은 이러한 검증 기능에 덧붙여 품질 관리자가 기본 검사를 파악하고 합격/불합격 기준을 보다 세밀하게 지정할 수 있게 한다.

비전 시스템의 성능을 일관성 있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일관된 이미지 품질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를 위해 비전 프로그램은 수많은 설정 매개변수를 포함하며, 테스트런은 이러한 매개변수에 범위를 설정해, 테스트가 실행될 시에 현재 설정 매개변수가 예상 범위 내에 포함되는 지를 확인한다.

테스트런은 이미지 검사에서 이미지 데이터베이스 대비 애플리케이션 검사를 실행한다. ‘난이도 높은’ 이미지 라이브러리에는 ‘양호한’ 부품과 ‘불량한’ 부품의 사례가 포함되어, 불량한 부품에 대한 참조 이미지들은 부품과 관련된 구체적인 결함에 따라 보다 세부적으로 구분된다. 테스트런이 실행될 때 라이브러리 내 각 이미지들은 현재 비전 프로그램에 의해 평가되며, 이러한 결과가 현재 비전 프로그램이 ‘예상한’ 결과와 일치하는지 확인한다.

한편 비전 프로그램의 일관성 있는 결과는 일관된 이미지 획득 품질에 따라 결정된다. 하드웨어 테스트는 현재 시스템의 초점, 위치, 조명과 같은 요소들을 검사함으로써 비전 시스템이 획득한 이미지의 무결성을 측정한다.

코그넥스의 비전 시스템 사업부 매니저인 바스카 바너지(Bhaskar Banerjee)는 “OEM업체와 시스템 통합 사업자의 입장에서 볼 때 테스트런은 자신들이 생산, 개발한 시스템이 고객사의 상황이 바뀔 때에도 필요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며, “또한 장비 운영 업체는 적은 노력만으로도 생산 현장에서의 수많은 변화를 관리하며, 검사 시스템의 신뢰성을 유지할 수 있다. 한편 테스트런을 통해 임의의 변경이나 정기적인 점검 이후 변경 사항을 기록하고 검사를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품질 관리자는 높은 비용이 수반되는 긴 검사 과정을 피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용자들은 In-Sight Explorer 4.6 이상에서 간단한 테스트런 설정 마법사를 이용해서 테스트 작업 구성 내용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어떠한 엑셀 프로그래밍도 필요치 않다. 설정 후에는 테스트런 작업이 실행되어 In-Sight Explorer에서 테스트 루틴을 검사하거나 프로그램 변경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결과는 In-Sight Explorer 팔레트 패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생산 현장에서는 VisionView™ 작업자 인터페이스를 이용해 테스트런을 실행할 수 있으며, 만약 비전 시스템의 운영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테스트런은 즉각 그 사실을 작업자에게 알린다. 또한 작업자는 테스트런 플러그인을 이용해서 VisionView에 연결된 모든 시스템에서 테스트 루틴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별도의HMI 프로그래밍이나 설정이 필요하지 않다. 한편 이 플러그인은 자동으로 카메라 상에서 테스트런 구성 여부를 인식한다.

바스카 바너지 매니저는 “테스트런은 검사 시스템의 신뢰성을 극대화한다. 작업자가 비전 시스템을 쉽게 점검할 수 있기 때문에 결과의 불량도가 최소화되는 한편 프로그램을 변경할 경우, 이로 인해 다른 프로그램의 기능에 영향이 미치지 않도록 한다”고 강조하며, “또한 테스트런은 새로운 프로젝트가 적용된 이후에도 시스템 성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로그 파일에 저장되어 확인 가능한 문서화된 테스트 결과를 지원한다”고 말했다.

테스트런은 현재 이용 가능하며, 이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는 www.cognex.com/testrun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그넥스 개요
코그넥스는 머신 비전 분야의 세계 선도 업체로 볼 수 있는 머신 비전 센서 및 시스템, 장비를 설계, 개발, 제조 및 시장에 공급합니다. 코그넥스 비전 시스템은 전세계 제조공장에서 다양한 아이템의 제조공정 자동화와 고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코그넥스는 1981년 설립되어 이후 50만대 이상의 머신 비전 시스템을 출하해 25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코그넥스는 미국 메사추세츠주 나틱에 위치한 본사 외에 북미 지역, 일본, 유럽 및 동남 아시아 등지에 지역 사무소를 두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cognex.com

연락처

코그넥스 코리아
유지현 과장
02-539-9047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호프만 에이전시
윤애진
02-737-294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