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경제관련 기관·단체 대책회의’ 개최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에서는 10. 12(수) 김상표 경제부지사 주재로 최근 비상 경제상황 대응을 위한 ‘경제관련 기관・단체 대책회의’를 개최한다.

이번 회의는 최근 유럽 재정위기 확산 및 세계경제 침체에 대한 우려로 원달러 환율 상승, 주가 폭락사태 발생 등 경기 변동성과 불확실성이 증대됨에 따라 대내외 불안요인이 강원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를 점검하는 한편 잠재위험요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비상경제 상황 대응방안 및 대책 마련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회의진행은 먼저, 최근 국내외 경제 이슈와 강원경제에의 영향을 살펴보고, 글로벌 재정위기 진행 상황, 주요국의 경기 둔화 가능성 등 세계 경제의 주요이슈 등에 대해 점검한다.

이어서, 도를 비롯하여 강원지방중기청, 고용노동부 강원지청 등 11개 기관·단체별로 비상경제 대응방안 및 대책을 설명하게 된다.

이를 통해, 기관·단체가 한마음 한뜻으로 비상경제 대응에 적극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를 확산하고, 위기시 실질적으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기관간 소통을 강화하고 협력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회의 주요내용은 산업경제국을 비롯한 도 경제관련 부서에서 마련한 중소기업 지원, 일자리 창출, 서민경제 안정대책을 중심으로 기업·투자유치 활성화, 농·어촌경제 활성화, 관광·건설경기 활력화 대책 등이 주로 논의된다.

앞으로 도에서는 도 실국과 기관・단체에서 마련한 대응방안 및 대책을 기관간 정책공조를 통해 구체화하고 보완하여 실행력을 제고해 나가는 한편, 경제상황의 변동성을 예의 주시하면서 비상경제상황을 강원경제의 체질을 강화하는 계기로 적극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경제정책과
경제정책담당
033-249-27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