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FEZ, 외투기업에게 투자환경 뽐낸다

- KOTRA Invest KOREA, 외투기업에게 대구경북 FEZ 투자환경 소개

뉴스 제공
KOTRA
2011-10-12 07:00
서울--(뉴스와이어)--KOTRA의 외국인투자유치 전담조직인 인베스트 코리아는 10월13일 국내 진출 외투기업 임직원들과 한국주재 대사관 관계자들을 대구경북 경제자유구역(이하 FEZ)으로 초청, 대구경북 FEZ의 투자환경을 소개하고 외국인 직접투자를 촉진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 FEZ청과 공동 추진된다.

이번 산업시찰 및 문화체험행사에는 Engel Machinery Korea, K4E Consulting 등 국내진출 외투기업 임직원, 오스트리아, 세르비아 대사관 관계자 및 가족 등 20여명이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대구경북 FEZ 사업지구인 구미 디지털산업지구를 방문한 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경주 양동마을에서 문화체험투어를 가질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 FEZ의 거주여건 및 문화유적 홍보를 통해 투자매력도와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해서 추진되었다. 인베스트 코리아는 FEZ내 외국인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서 FEZ청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으며, 지난 6월에는 외국인투자가 등을 초청하여 새만금 FEZ를 방문한 바 있다.

구미 디지털산업지구는 지식기반산업 중심의 특화된 FEZ 조성을 목표로 외국인투자기업 친화적인 경영환경 및 거주환경 조성을 추진 중이다. 이 지역은 특히 IT 및 모바일 기술을 중심으로 하는 첨단 지식기반제조업 특화지역으로서, 향후 인베스트 코리아와 대구경북 FEZ청은 산학연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글로벌 R&D 센터를 중점적으로 유치할 예정이다.

인베스트 코리아 안홍철 커미셔너는 “경제 자유구역의 성공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적극적인 외국인 투자유치를 통한 산업클러스터 조성이 필요하며, 이는 좋은 일자리 창출로 이어져 지역경제와 국가경제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KOTRA 개요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는 무역 진흥과 국내외 기업 간 투자 및 산업·기술 협력 지원을 통해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된 정부 투자 기관이다. 대한무역진흥공사법에 따라 정부가 전액 출자한 비영리 무역진흥기관으로, 1962년 6월 대한무역진흥공사로 출범했다. 2001년 10월 1일 현재 명칭인 KOTRA로 변경됐다.

웹사이트: http://www.kotra.or.kr

연락처

KOTRA 창업지원팀
남환우 과장
3497-10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