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정부, 유엔총회에서 군대위안부 등 전시 성폭력 문제 제기

서울--(뉴스와이어)--2011.10.11(화) 뉴욕에서 개최된 제66차 유엔총회 제3위원회 ‘여성 지위 향상’ 의제 토의시, 우리 정부 대표(신동익 주유엔차석대사)는 무력분쟁하 성폭력 문제, 특히 제2차 세계대전 당시 군대위안부 등을 포함한 조직적인 강간, 성노예(systematic rape and sexual slavery) 문제의 심각성에 대해 깊은 우려를 표명하였다.

특히, 우리 대표는 이러한 무력분쟁하 조직적인 강간 및 성노예 문제가 전쟁범죄이며, 특정 조건하에서는 인도에 반하는 범죄에 해당함을 강조하였다.

아울러, 우리 대표는 역사적 사건에 관한 정확한 교육을 통해 무력분쟁하 조직적인 강간 및 성노예 문제가 재발되지 않도록 해야함을 강조하고, 무력분쟁하 성폭력 문제 종식을 위해 유엔과 전 회원국들이 희생자들을 위한 효과적인 구제조치, 예방 및 관련자 처벌 등의 노력을 기울일 것을 촉구하였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 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mofa.go.kr

연락처

외교통상부 국제기구협력관
2100-722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